수원 시립합창단,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응원의 하모니' 공개
유튜브 채널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어

수원 시립합창단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응원의 하모니' 온라인 무대
(자료 출처 : 수원 시립합창단 유튜브 영상 갈무리)

[문화뉴스 MHN 경어진 기자] 수원 시립합창단의 특별무대가 영상으로 공개됐다.
지난 24일, 수원시립합창단은 유튜브 채널에 ‘You Raise Me Up’ 합창 영상을 게시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응원의 하모니'라는 주제로 시민들과 의료진에게 위로를 전하고 일상의 회복을 기원하는 이번 무대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진행 중인 시국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공개됐다.

관계자는 "서로 의지해서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You Raise Me Up’과 ‘Butterfly’를 선곡했다"고 밝혔다.

영상 촬영 방식에서도 세심함이 돋보인다. 단원들이 서로 다른 시간에 촬영 및 녹음해 무대를 완성했으며, 짧은 영상을 선호하는 추세를 고려해 온라인 무관중 콘서트가 아닌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구성했다.

첫 곡 ‘You Raise Me Up’은 공개 10시간 만에 1천 회가 넘는 조회 수를 기록했다. 시민들은 “오랜 가뭄 끝 만난 단비 같다.”, “감동과 은혜가 충만한 무대다.”와 같은 뜨거운 반응을 보인다.

수원 시립합창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이슈를 담은 시리즈 영상물을 기획·제작해 온라인으로 관객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한편 박지훈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가 이끄는 수원 시립합창단은 1983년 창단해 ‘세계 정상의 합창음악’을 목표로 매년 세계 무대와 대중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공연을 펼친다. 수원 시립합창단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응원의 하모니’ 두 번째 곡 ‘Butterfly’는 다음 달 4일 공개된다.

-----

수원 시립합창단의 '특별한 뮤직 비디오' ... 코로나19 극복 응원

- 수원 시립합창단,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응원의 하모니' 공개
- 유튜브 채널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어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