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아이돌 차트 ‘평점 랭킹’ 109주 연속 최다 득표
최근 청각장애 아동 후원하며 ‘선한 영향력’ 보여줘 ...
가수 송가인과 임영웅 눈에 띄는 상승세

4월 3주 차 아이돌 차트 평점 랭킹 / 강다니엘은 109주 연속 최다 득표자다.
(자료 제공 : 아이돌 차트)

[문화뉴스 MHN 경어진 기자] 이쯤 되면 "또다니엘"이다. 가수 강다니엘이 4월 3주 차 아이돌 차트 ‘평점 랭킹’에서 최다 득표를 기록했다.

이로써 강다니엘은 '109주 연속' 평점 랭킹 최다 득표자가 됐다.

아이돌 차트에 따르면, 지난 23일까지 집계된 4월 3주 차 평점 랭킹에서 강다니엘은 11만 2,607표를 받으며 최다 득표에 올랐다. 가수에 대한 호감도와 팬덤의 규모를 반영하는 ‘좋아요’ 순위에서도 강다니엘은 1만 3,328개의 ‘좋아요’를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

강다니엘과 팬클럽 '다니티'는 '사랑의 달팽이'를 통해 최근 청각장애 아동 인공 달팽이관 수술을 지원했다.
(자료 제공 : 사랑의 달팽이)

누리꾼들은, 최근 강다니엘이 보여준 행보가 강다니엘의 이 같은 ‘기록 신화’에 긍정적 작용을 했을 것이라고 분석한다. 가수 지코와의 ‘펩시 2020 글로벌 K-POP 프로젝트’ 컬래버레이션으로 바쁜 와중에도 팬클럽 ‘다니티’와 뜻깊은 일을 했기 때문이다.

강다니엘과 팬덤 '다니티'는 청각장애인 지원 기관 '사랑의 달팽이'를 통해 청각장애 아동 인공 달팽이관 수술을 지원했다. 특히 지난 17일에는 강다니엘이 후원 아동을 직접 찾아가 응원하는가 하면 "앞으로 더 많은 분이 동참해 청각장애 아동에게 희망을 전했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강다니엘의 ‘선한 영향력’을 입증한 바 있다.

팬들은 SNS 계정을 통해 “매주 새 역사를 쓰고 있다”, “강다니엘이 자랑스럽다”라고 말하며 기쁨을 나누고 있다. 해외 팬들을 위해 직접 여러 언어로 이 같은 소식을 번역해서 공유하는 모습 또한 인상적이다.

한편, 가수 송가인과 임영웅도 ‘아이돌 차트’에서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송가인은 지난주에 비해 4,449표를 더 얻으며 ‘평점 랭킹’ 4위에 올랐고 임영웅은 전주 대비 1,914표 더 많은 ‘좋아요’를 받으며 ‘좋아요’ 순위로는 강다니엘에 이어 2위에 올랐다. 주로 아이돌 관심도가 높은 ‘아이돌 차트’에서 이례적으로 가수 송가인과 임영웅이 득표 ‘상승세’를 이어가는 모습에 귀추가 주목된다.

 

-----

‘선한 영향력’ 강다니엘, '또' 아이돌 차트 최다 득표 ... 송가인·임영웅 이례적

- 강다니엘, 아이돌 차트 ‘평점 랭킹’ 109주 연속 최다 득표
- 최근 청각장애 아동 후원하며 ‘선한 영향력’ 보여줘 ...
- 가수 송가인과 임영웅 눈에 띄는 상승세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