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까지는 나이키와의 '에어이지' 콜라보
2015년부터 아디다스와 '이지부스트' 콜라보로 큰 인기
'이지부스트'는 큰 인기에 웃돈까지 얹어 구해

출처=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

[문화뉴스 MHN 서민종 기자] 지난 25일(현지시간) 미국의 유명 힙합 가수 겸 음악 PD인 카니예 웨스트(42)가 억만장자에 등극했다고 AFP 통신이 경제지 포브스를 인용해 보도했다.

카니예는 아디다스와의 콜라보로 출시한 이지부스트(YEEZY BOOST) 시리즈의 엄청난 인기로 억만장자의 반열에 올랐다.

포브스는 카니예의 재산이 1억 3천만 달러(약 1,605억 원)로 집계되어 1억 달러 이상을 소유한 억만장자 대열에 합류했다고 발표했다.

포브스는 카니예가 지난 수년간 억만장자 리스트에 자신을 올려달라고 요청했으나 그 근거가 부족해 거절했다고 밝혔다.

카니예는 2013년까지는 나이키와의 콜라보로 'Nike Air YEEZY-by Kanye West'를 출시했으나 여러 문제로 인해 2015년부터 아디다스와의 협업으로 'YEEZY BOOST'를 출시하고 있다.

이지부스트의 대표작 'YEEZY BOOST 350 v2'의 국내 발 정가는 289000원이지만 구하기가 힘들어 사람들이 많은 웃돈을 얹어 살 만큼 엄청난 인기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한편 미국 힙합 가수가 포브스 억만장자 리스트에 오른 것은 지난해 제이지에 이어 카니예가 두 번째다.

----

'이지부스트'로 억만장자에 등극한 카니예 웨스트, 힙합 가수로는 제이지에 이어 두 번째로 이름 올려

2013년까지는 나이키와의 '에어이지' 콜라보
2015년부터 아디다스와 '이지부스트' 콜라보로 큰 인기
'이지부스트'는 큰 인기에 웃돈까지 얹어 구해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