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문화재단 '드라이브인콘서트', 성공적
용인문화재단, 경기도 예술교육 지원사업기관 선정,
코로나19 극복 및 예술교육 제공 프로젝트 지원

제공: 용인문화재단

 

[문화뉴스 MHN 선수빈 기자] 용인문화재단(이사장 백군기)은 지난 25일 코로나19에 지친 용인 시민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한 무료 공연인 '드라이브 인 콘서트'를 용인시민체육공원에서 개최, 시민의 큰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마쳤다. 

코로나19 극복 프로젝트의 일환인 '우리동네 발코니 음악회'로 호평받은 바 있는 용인문화재단은 '드라이브 인 콘서트'를 통해 또 한 번 새로운 방식의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침체된 사회적 분위기를 상승시키고자 발 빠르게 대처하고 있다.

최초로 '자동차 극장' 방식을 도입한 재단의 '드라이브 인 콘서트' 현장은 코로나19 방역과 '사회적 거리두기'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었다. 재단은 공연장 입장 시 발열 체크를 필수로 하고, 차량 간 주차 간격을 2m를 지켰으며, 공연장 내에서는 응급상황을 제외하고는 차량 밖으로 나와 이동하지 않는 등 시민의 협조 아래 철저하고 질서정연하게 공연을 진행했다.

출연진들도 마주치는 동선을 최소화하는 등 모범적인 모습을 보였다. 싱어송라이터 구현모, 팝페라그룹 '위아더보이스'는 자작곡 외에도 '행복을 주는 사람', '아름다운 나라' 등 귀에 친숙하고 희망적인 멜로디를 선사했다. 가수 린은 '사랑했잖아', '사랑, 다 거짓말' 등 봄에 어울리는 감미로운 감성 발라드를 선보여 관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콘서트를 찾은 백군기 용인시장은 "'드라이브 인 콘서트'를 통해 코로나19에 지친 용인 시민이 잠시나마 위안을 받을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전하며 "모두가 힘든 시기, 용인 시민 모두 잘 이겨내리라 믿는다"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콘서트는 재단에서 운영하는 이동식 무대인 '아트 트럭'과 양측에 대형 LED 화면을 설치하여 자동차 극장 형식에 콘서트만의 화려한 분위기를 더해 연출하였으며, 라디오 주파수로도 콘서트를 감상할 수 있도록 주파수를 지원하는 등 재단의 새로운 시도가 돋보였다.

또한 용인문화재단은 유아 및 청소년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와 진로 탐색을 돕는 예술교육 제공을 위해 지원한 예술교육 공모(경기문화재단 주관) 3개가 모두 선정되어 총 1억 3천5백만 원의 지원금을 확보했다.

재단은 연령별 특화 콘텐츠를 기획해 신청했으며, 각각 대상 별 '2020 유아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유치원생 대상), '2020 경기 교과연계 교육연극 지원사업' (초등학생 대상), '2020 경기청소년 예술교육 장르 특화사업(경기 틴즈 뮤지컬)'(중학생 대상) 등에 선정되었다. 

선정된 각 콘텐츠는 사업의 특성에 따라 관내 대상별, 공간별 맞춰 진행된다. 우선, 유아 대상 누리과정과 연계해 무용 교육이 이뤄질 '유아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4~12월)은 재단의 상상플러스 아카데미(용인 어린이 상상의숲) 사업과 연계해 강의실 및 유치원·어린이집 등에서 진행한다. 

'경기 교과연계 교육연극사업'(4~12월)은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교육연극 수업을 운영한다. 재단의 인적 인프라를 비롯해 연극 강사, 선정 학교 교사와 함께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 및 운영하며, 본 교육은 초등학교 교실로 직접 찾아가 진행한다.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경기 청소년 특화사업 경기 틴즈 뮤지컬'(6~12월)은 공연을 목표로 재단의 창의예술아카데미(용인포은아트홀)와 연계해 뮤지컬을 교육하며, 용인시 뮤지컬 단체와 교육용 뮤지컬 개발 및 교육 운영과 관련해 협업할 계획이다.

용인문화재단 관계자는 "총 3건의 공모사업 선정은 재단이 유아·초등·중등을 아우르는 전문 예술교육 기관으로서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결과라 할 수 있다"라며, "코로나19로 인해 예산 상 문제로 문화예술 사업의 제한적 운영이 불가피한 상황에서, 이번 공모 선정을 통해 사업비를 확보해 용인 시민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한편, 재단은 다양한 장르의 공연뿐 아니라 자동차극장 방식 등 다양한 모습으로 변화를 꾀하고 있는 아트트럭을 통해 앞으로도 용인 시민을 위한 색다른 공연 콘텐츠로 찾아갈 계획이다. 

 

-------------

시민을 위한 용인문화재단... '드라이브인콘서트' 개최, 예술교육기관 선정

용인문화재단 '드라이브인콘서트', 성공적
용인문화재단, 경기도 예술교육 지원사업기관 선정
코로나19 극복 및 예술교육 제공 프로젝트 지원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