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 HRD-Net을 통한 직업훈련을 비롯해 다양한 채용정보를 제공하는 워크넷과 같은 구인구직사이트 등에 관심 있는 취업준비생들에게 내일배움카드 등 국비지원 여부와는 관계없이 취업경쟁력 및 스펙업 향상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포함 32가지 온라인교육과정의 수강료를 전액지원 이벤트 중이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 시 수강료가 0원으로 조정되는 방식으로 자격증별 수강기간은 4주~6주 간 진행되며, 1급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통합과정으로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장소의 제약없이 어디서든 수강 및 시험응시가 가능하다. 또한 교재와 기출문제 역시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할 수 있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에 기재할 수 있으며, 보건복지부 바우처 제공인력 등록 및 개인 심리상담소 창업에도 활용할 수 있다.

HRD-Net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며, 국비지원과 관련된 복지후생과 고용보험 등을 비롯해 퇴직금 및 실업급여 신청방법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HRD-Net에서 발급되는 내일배움카드는 직업능력개발훈련에 참가할 수 있도록 소정의 훈련비를 지원한다.

취업활동에 필요한 조건이 일정수준 도달했다면 사람인과 워크넷, 잡플래닛 등의 구인구직사이트에서 자신에게 적합한 구인구직 정보를 비롯한 기업연봉과 면접정보 및 직장인이 직접 남긴 리뷰 등을 직접 확인할 수도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추천자격증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그 외 스펙업까지 돕는 심리상담기법 등을 배워볼 수 있는 과정도 준비되어 있다.

추천하는 자격과정으로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심리상담기법을 배워볼 수 있으며, 자기계발의 용도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과 비슷한 성격의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이나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과도 겹치는 부분이 많아 희망하는 분야로 취업범위를 넓혀 볼 수 있다.

동시에, 아이돌보미서비스와도 유사한 특징을 가져 베이비시터나 가사도우미와 같은 전문직 인력들의 취업범위 확장을 돕는 방과후지도사자격증 역시 개설되어 있다. 해당 자격증은 보육교사자격증이나 사회복지사자격증을 함께 취득할 경우 일일강사로서 직무능력을 증명할 수단이 될 수 있다.

또한 취미생활과 연관지어 상담을 이끌어 가는 미술심리상담사 과정과 심신안정을 유도하는 음악심리상담사 과정을 비롯해 프뢰벨·가베 등을 활용한 놀이심리상담사 과정도 준비되어 있다. 해당 자격과정들은 전문화된 지식이 필요치 않기 때문에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그 밖에도 MBTI성격유형·무료검사와 같은 직업적성테스트를 통해 내담자의 진학컨설팅을 돕는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 독서습관함양으로 집중력 높이는 독서지도사자격증, 특수아동들이 느끼는 콤플렉스를 이해하고 교육지도를 통해 일상생활 적응을 지원하는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 가족관계 회복 및 의사소통 활성화와 같은 부모의 교육지도방법을 배워볼 수 있는 부모교육지도사자격증 등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전화상담 문의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