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80, KF94, KF99, 면마스크 차이점
보건용 마스크, 일반 마스크?

[문화뉴스 MHN 노푸른 기자]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전국민이 마스크 쓰기 운동에 동참한 가운데, 어떤 마스크를 써야 하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아직 해결되지 않고 있다. 이에, 보건용 마스크(KF)의 종류와 그 외 마스크를 비교해보고자 한다.

먼저, 많은 사람들에게 가장 익숙한 마스크 KF94이다.

 

pixabay

 

보건용 마스크는 입자 차단 성능을 갖춘 마스크로, KF(Korea Filter) 명칭이 붙는다. 입차 차단 기능성에 따라 KF80, KF94, KF99로 나뉜다.

KF80은 평균 0.6㎛ 크기의 미세입자를 80% 이상, KF94는 평균 0.4㎛ 크기의 입자를 94% 이상, KF99는 평균 0.4㎛ 크기의 입자를 99% 이상 차단한다.

현재 국내에서 92% 이상 생산되고 있는 제품은 KF94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

 

문제는 보건용 마스크 생산의 필수 부자재인 MB(멜트 블로운) 필터가 KF80보다는 KF94에 훨씬 많이 들어간다는 것.

업체 관계자와 전문가에게 확인한 결과, KF94 생산에는 MB 필터가 KF80보다 20%가량 더 필요하다.

이에 정부는 공적 마스크의 생산을 KF94에서 KF80으로 유도하고 있다.

 

그렇다면 면 마스크는 어떨까.

pixabay

 

대한의사협회는 면마스크 사용을 권고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다만 외과용 마스크의 경우, 필터 기능이 있어 감염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부직포 마스크는 면마스크보다 더 감염 예방에 취약하다고 한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전국민의 마스크 쓰기 운동이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인 가운데, 마스크 종류와 예방 효과를 알고 쓰도록 하자.

 

 

 

---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해 알아야 할 KF80, KF94, KF99, 면마스크 차이점은?

KF80, KF94, KF99, 면마스크 차이점
보건용 마스크, 일반 마스크?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