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A 아이콘택트, 함소원과 친정엄마의 먹먹한 눈맞춤
아이콘택트, 함소원의 눈맞춤 사연에 시청자 눈물바다

출처: 채널A

[문화뉴스 MHN 선수빈 기자] 채널A의 신개념 침묵 예능 '아이콘택트'가 배우 함소원과 친정어머니의 먹먹한 눈 맞춤으로 세상 모든 모녀를 응원하며 월요일 밤을 감동으로 물들였다. 스페셜 MC로 출격한 백지영과 3MC 강호동 이상민 하하는 함소원의 어머니를 통해 한없이 주기만 하면서도 뭔가 더 주고 싶은 부모님의 마음을 느끼며 함께 눈물지었다.

지난 27일 방송된 채널A '아이콘택트'에는 '대륙 여신'으로 불리는 배우 함소원이 눈 맞춤 신청자로 등장했다. 타 예능 프로그램에서 18세 연하의 남편 진화와 딸 혜정, 중국인 시부모님과 함께 주로 모습을 보였던 함소원이지만, 이날의 눈 맞춤 상대는 바로 친정엄마였다.

함소원은 "아버님이 연속으로 사업에 실패하시며 어머니가 집안 생계를 책임져야 했다"라며 "엄마는 고생만 하고 뭐 하나 좋은 걸 누리는 모습을 본 적이 없어서, '엄마처럼 살지 않겠다'라는 말을 했었다. 나 같으면 다 버리고 떠날 거라고... 그게 후회되고 속죄하고 싶다"라고 눈맞춤 신청 동기를 밝혔다.

70세가 넘은 나이에도 아직 여전히 일을 하고 있다는 함소원의 어머니는 삼 남매 부양을 위해 요구르트 판매부터 보험, 식당 일까지 안 해 본 일이 없었고, 삼 남매 중 막내인 함소원이 미스코리아 대회에 출전할 때도 여기저기 대회 비용을 빌리러 다녀야 했다. 하지만 딸의 초대로 등장한 함소원의 어머니는 "삼 남매 웃고 떠드는 소리 듣고 아이들 위해 일하는 건 힘들지 않고 즐거웠다"라고 회상했다.

마침내 눈 맞춤방에서 딸과 마주 앉은 함소원 어머니는 "맨날 보면서 뭘 여기까지 또 불렀느냐"라며 웃었다. 함소원은 "나도 아이를 낳고 나니까 엄마가 왜 그렇게 살았는지 다 이해가 가더라. 그래서 엄마에게 100점짜리 인생이라고, 나한테 너무 잘 해 주셨다고 꼭 말하고 싶어서 초대했다"라며 어머니를 바라봤다. 그리고는 블라인드가 닫힌 뒤 소리 죽여 오열했다.

두 사람의 눈 맞춤을 지켜본 백지영은 "소원 씨는 엄마를 정말 사랑하고, 그래서 '엄마처럼 살지 않겠다'라는 말도 한 건데 나는 우리 엄마 인생에 너무 관심이 없었나 보다"라며 "엄마는 당연히 그렇게 사는 건 줄만 알았다"라며 숙연해졌다. 또 "아이가 배앓이를 해 울면서 안 자는 날이 있었는데, 겨우 잠든 모습을 보니 그렇게 고마웠다. 그때 우리 엄마도 날 이렇게 키웠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돌아보기도 했다.

다시 블라인드가 열린 뒤 함소원과 어머니는 함소원이 중국 진출을 했을 때 한동안 연락조차 없었던 때를 돌아봤다. 어머니는 "가장 조금 볼 것 생각하면 제일 아픈 게 막내인데, 제대로 사는지 알 수도 없으니 그땐 엄마가 정말 힘들었다"라고 고백했고, 함소원은 "나 엄마 딸이야. 정말 노력했고, 중국 가서 잘 됐잖아"라면서도 미안함에 눈물지었다.

그럼에도 어머니는 늦게 출산한 딸 함소원의 몸 걱정에만 여념이 없었다. 어머니는 "나이를 먹어도 우리 엄마가 정말 그립더라"라며 "혜정이 오래 볼 수 있게 네가 계속 건강해야 한다, 몸이 약해서 맨날 전기장판 끌어안고 있는 것 보면 엄마 마음이 아프다"라고 말해 함소원을 울컥하게 했다.

마침내 선택의 문이 등장했고, 함소원은 "이제 일 그만두시고 제 옆에 오셔서 사세요"라고 제안했지만 잠시 고민하던 어머니는 돌아서서 뒷문으로 혼자 나갔다. MC들은 "소원 씨, 슬퍼하지 않아도 된다"라며 "저 눈물은 어머니의 강함에 대한 존경의 뜻일 수도 있다"라고 해석했다.

눈 맞춤방을 나온 어머니는 "아직은 내 몸이 건강하니, 할 수 있는 동안은 계속 일해서 딸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라고 말했다. 함소원은 "엄마 마음을 모르고 40년 동안을 살았는데, 이제 앞으로는 속죄하는 마음으로 40년 더 잘해 드려야죠"라며 어머니를 끌어안고 '사랑한다'라고 고백했다.

한편, 채널A의 신개념 침묵 예능 '아이콘택트'는 매주 월요일 밤 9시 50분 방송된다.

 

 

-----------

함소원, 집안 생계 책임졌던 친정엄마에게 '엄마 삶은 100점짜리'
채널A 아이콘택트, 함소원과 친정엄마의 먹먹한 눈맞춤
아이콘택트, 함소원의 눈맞춤 사연에 시청자 눈물바다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