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월드투어 일정 변경...코로나19로 전면 재조정

출처: 문화뉴스

[문화뉴스 MHN 정지윤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맵 오브 더 솔 투어'(MAP OF THE SOUL TOUR)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잠정 중단된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28일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 공지를 통해 "'BTS 맵 오브 더 솔 투어' 일정을 전면 재조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빅히트는 "기존에 안내해 드린 전체 투어 일정을 잠정 중단하고, 향후 새롭게 일정을 수립하기로 무거운 결정을 내렸다"고 팬들에게 전했다.

빅히트는 이번 투어가 전 세계 스태프들의 참여로 이뤄지고 공연에는 글로벌 물류 시스템 가동도 뒷받침돼야 한다며 "한국을 포함해 상황이 다소 개선된 일부 국가, 지역, 도시들이 있지만 이를 근거로 곧바로 투어를 시작하기는 쉽지 않은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어 "어느 곳에서 개최하더라도 다양한 국적의 팬들이 모이는 방탄소년단의 공연 특성상 국가 간 이동이 크게 제한된 현 상황에서 투어를 재개하는 것도 어렵다"며 "무엇보다 언제 첫 공연의 막을 올릴 수 있을지 지금으로서는 예측이 불가하다"고 전면 재조정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이번 투어 일정 재조정은 팬 여러분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내린 결정이다. 오랜 기간 최고의 공연을 보여드리기 위해 준비해온 만큼 그 기다림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긴 시간이 필요할 수도 있지만, 가능한 가장 빠르게 방탄소년단과 팬 여러분이 만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아티스트 활동 공백은 뉴노멀(New normal) 시대에 맞게 새로운 방식으로 채워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방탄소년단은 이달 서울을 시작으로 '맵 오브 더 솔 투어'로 명명한 스타디움 규모 월드투어에 나설 예정이었다. 당초 한국, 미국, 캐나다, 일본, 영국, 독일, 스페인 등 세계 각국 총 18개 도시에서 38회가량 공연을 확정했다.

그러나 코로나19가 세계적으로 확산하면서 지난 2월에 서울 콘서트를 취소하고, 3월에는 북미 투어 일정을 연기하는 결정을 내렸다. 유럽 투어 티켓 예매도 한 달가량 연기했다.

빅히트는 앞서 지난달 24일 "일부 국가 및 도시의 경우, 공연을 정상적으로 준비하기 어려울 정도로 불확실성이 높은 상황"이라며 "이에 따라 일부 공연은 취소 혹은 일정이 조정될 예정"이라고 안내한 바 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최근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팬들에게 근황을 공유하면서 새 앨범 준비를 시작했다며 준비 과정을 공유하겠다고 전한 바 있다.

-----
BTS, 월드 투어 잠정 중단...일정 전면 재조정
방탄소년단(BTS) 월드투어 일정 변경...코로나19로 전면 재조정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