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에 충실한 생크림 케이크, 스이또스이또
입에 착 감기는 쫄깃한 쭈꾸미, 송쭈집
돈부리와 라멘이 맛있는 깔끔한 일식당, 송도옥 
인천 송도 가볼만한 곳, 서울 근교 나들이, 인천 당일치기 여행

[문화뉴스 MHN 박혜빈 기자] 석가탄신일을 시작으로 5월은 근로자의 날과 어린이날 등 연휴가 많고 야외활동하기에도 좋은 적당한 날씨라 당일치기로 봄나들이 가기에 참 좋은 달이다. 오늘은 당일치기로 식도락 여행을 다녀오기 좋은 송도 센트럴파크 근처 맛집들을 소개한다. 맛있게 밥을 먹고 공원을 산책하는 코스는 평범하지만 지친 일상 속 힐링의 시간이 될 것이다. 

 

 


 

 

기본에 충실한 생크림 케이크, 스이또스이또

스이또스이또, 인천 송도 케이크 맛집

 

일본인이 직접 만드는 일본식 케이크와 푸딩 전문점이다. 하얗고 깨끗한 내부 인테리어처럼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의 디저트를 판다. 

케이크는 폭신한 쉬폰케이크 위에 우유 생크림이 덮혀 있는 형태로, 과일이나 초콜릿 등의 부재료 없이 딱 크림과 빵뿐이다. 푸석하지 않고 촉촉한 식감의 쉬폰케이크와 신선하면서 느끼하지 않은 우유 생크림의 조합은 화려하고 자극적이진 않지만 나이 상관없이 부담없이 즐기기 좋다. 무엇보다 크림이 느끼하지 않아 케이크를 좋아한다면 앉은 자리에서 끝도 없이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맛을 자랑한다. 

케이크는 우유 생크림, 딸기 생크림, 코코아 생크림 총 세 가지 맛이 있고, 푸딩은 커스터드, 카카오, 녹차, 라떼 네 가지 맛이 있다. 케이크의 경우 S, M, L 세 가지 사이즈가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인원수에 맞게 주문할 수 있다. 2인이 먹기에 S 사이즈가 적당하지만 M 사이즈도 큰 무리 없이 먹을 수 있을 만큼 맛있다. 입소문을 타고 찾는 손님이 많지만 예약주문이 불가하고 품절 시 영업을 종료하기 때문에 인기 많은 S사이즈 케이크를 사려면 이른 오전에 방문해야 한다. 케이크를 사들고 근처 센트럴파크에 소풍을 가는 것도 추천한다.

 

 


 

 

입에 착 감기는 쫄깃한 쭈꾸미, 송쭈집

송쭈집, 인천 송도 맛집
눈꽃 치즈사리가 올라간 쭈꾸미, 인천 송도 맛집 송쭈집

 

모범음식점으로 선정됐을 만큼 맛과 위생이 보장되어 있는 맛집이다. 산지에서 갓 잡아 급랭시킨 주꾸미와 경매장에서 직접 납품받아 가격은 낮추고 품질은 향상한 숙성한우 등심을 사용한다. 

주꾸미는 원형의 판에 담겨 나오고 판의 바닥이 벌집 모양으로 생겨 음식이 빠르게 잘 익는다. 대표 메뉴는 주꾸미에 삼겹살, 야채, 치즈떡, 쌀떡 등의 사리가 들어간 '주꾸미+사리 몽땅' 메뉴다. 치즈를 좋아한다면 여기에 눈꽃 치즈 사리가 들어간 구성을 추천한다. 매콤한 주꾸미의 맛을 고소한 치즈가 잘 중화시켜줘서 주꾸미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주꾸미는 물론이고 그 위에 올라가는 야채와 밑반찬까지 전부 신선하고 푸짐해서 만족도가 높다. 넓은 공간에 인원수에 맞는 다양한 좌석이 준비되어 있어 둘이 오기에도 단체로 오기에도 좋다. 방송에서 소개된 후 더욱 인기가 많아져서 식사시간에는 거의 항상 만석이라 대기를 해야 한다.. 

 

 


 

가성비 좋은 돈부리 맛집, 송도옥 

송도옥 사케동
송도옥 가츠동

송도의 숨은 맛집으로 통하는 송도옥은 데이트를 하거나 혼밥하기에 좋은 아담한 가게다. 

돈부리 전문점답게 열 가지가 넘는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연어, 아보카도, 참치, 연어알, 성게알 등의 해산물이 올라간 것부터 새우튀김, 돈까스, 닭다리살, 쇠고기 등이 올라간 것까지 메뉴 선택권이 넓은 것이 장점이다. 대표 메뉴는 싱싱하고 큼직한 연어가 올라간 사케동으로 3000원을 추가하면 더 푸짐하게 연어를 즐길 수 있다.

돈부리의 주재료들의 신선도와 맛뿐만 아니라 장국, 양념간장, 밥의 맛까지 훌륭한 가성비가 좋은 식당으로 추천한다. 

 

---

[5월 연휴 가볼만한 곳] 한 번 가면 계속 생각나는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 맛집

기본에 충실한 생크림 케이크, 스이또스이또
입에 착 감기는 쫄깃한 쭈꾸미, 송쭈집
돈부리와 라멘이 맛있는 깔끔한 일식당, 송도옥 

인천 송도 가볼만한 곳, 서울 근교 나들이, 인천 당일치기 여행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