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N 주현준]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간호사, 간호조무사, 물리치료사 등의 의료업무 종사자 관련 자격증 관심자들의 자기계발 직무역량강화와 함께 스펙업을 위한 미래유망자격증인 18개 심리상담사 자격증과 14개 교육지도사 자격증 수강료를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무료강의 중에 있다. 

신청방법은 PC·모바일 등으로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원하는 자격증을 최대 3개까지 수강신청하면 된다. 자격증 종류에 따라 4~6주 내 단기간 교육이 진행되며, 1급과 2급의 동시취득이 가능하며 강의교육과 자격증 시험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교안과 시험대비 예상문답도 학습자료실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무료강의는 간호조무사, 요양보호사, 언어재활사 등 국시원과 대한상공회의소,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 등의 국가전문·기술자격증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등에 관심자를 비롯하여 고졸·대졸 취업준비생, 경력단절여성(경단녀), 중장년재취업 희망자 등 나이, 학력제한이 없으며 사회복지사·보육교사·한국어교원자격증 관련 업무자 역시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이에, 국비지원 종류인 취업성공패키지, 청년내일채움공제와 함께 재직자·실업자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포함한 문화누리카드, 국민행복카드의 지원여부와 무관하게 신청가능하다.

간호사, 간호조무사, 물리치료사 등 의료업무 종사자는 전문상담지식을 쌓을 경우 환자의 증상 뿐 아닌 환자와의 심리상담으로 아픈 마음을 치유해줄 수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위 업무 종사자와 환자·보호자 간의 원활한 의사소통능력과 인간관계능력향상을 돕는 자격증종류가 지원된다. ‘자격증추천’ 과정에는 피그말리온효과와 나비효과, 플라시보효과 등 긍정의 힘을 마인드컨트롤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이 있다.

또한 우울증 초기증상과 같이 조현병, 공황장애, 대인기피증 등의 불안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 가슴이 답답할 때 느끼는 화병 등의 분노조절장애증상에 대한 스트레스 해소법을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치매초기증상·알츠하이머와 파킨슨병, 남성·여성갱년기증상 등의 예방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 및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 등이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국가인정기관인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 되어 있으며, 자격기본법 제17조에 의거하고 있다. 이 경우 보건복지부 지역사회 바우처 심리상담센터를 비롯하여 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집(유치원) 등의 사회복지·보육시설과 홈스쿨링 공부방과 함께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문화센터 등에 업무활용이 가능하며 진학컨설팅, 심리 감정코칭과 함께 금연, 이혼상담, HRD 인사관리 등에 활용도 가능하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를 통해 각 종 채용정보와 경력인정봉사활동 정보 등을 추가로 받아볼 수 있다. 워크넷과 사람인, 잡코리아 등을 통한 의료업종 심리상담사 채용정보를 알아보고 있거나 1365자원봉사센터포털,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경력인정 자원봉사 정보와 함께 복지넷, 복지로 등의 혜택을 알아보고 있는 관심자에게도 다양한 일자리정보를 제공 중에 있다고 교육원 관계자는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