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을 닮은 26개의 아름다운 정원, 제이드가든 수목원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프랑스 마을, 쁘띠프랑스
동화 속 예쁜 마을 같은 아기자기한 공간,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사진 찍기 좋은 곳, 어린이날 갈만한 곳, 어린이날 데이트
강원도 가볼만한 곳, 경기 가평 가볼만한 곳, 주말 가볼만한 곳

[문화뉴스 MHN 박혜빈 기자] 모처럼 긴 연휴가 찾아왔지만 코로나19 사태로 해외여행을 가는 건 당분간 불가능해 보인다. 오늘은 서울 근교에서 유럽여행을 간 기분을 낼 수 있는 곳들을 소개한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면서 여행할 수 있는 넓은 면적과 주차 공간을 갖춘 곳들로 선정했다.

 

 

 

 
'유럽'을 닮은 26개의 아름다운 정원

제이드가든 수목원

#강원도 #춘천  #봄트래킹

제이드가든 수목원,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제이드가든 수목원의 콘셉트는 '숲속에서 만나는 작은 유럽'이다. 화훼나 수목뿐만 아니라 건축 양식과 건물 배치까지 유럽풍으로 맞췄다. 자연의 계곡 지형을 따라 약 5만 평의 넓은 규모의 수목원이 길게 이어져 있는 구조로, 계곡의 우거진 산림 그대로의 멋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강렬한 형형색색의 꽃보다는 수수하고 은은한 멋을 뽐내는 화훼류 위주로 채워져 있다. 

제이드 가든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활동도 진행 중이다. 식물에 관심이 많은 예비 가드너들을 위한 가드너 양성 프로그램과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제이드 가든을 둘러보기 위한 코스는 총 3개가 있으며, 약 2시간가량 소요된다.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어린이날에는 오전 9시부터 밤 9시까지 운영한다.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프랑스 마을

쁘띠프랑스

#경기도 #가평 #감성사진  

쁘띠프랑스,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가평 쁘띠프랑스는 이국적인 건물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어 지중해 연안 마을 같기도 하고, 알프스 산록의 전원마을 같기도 하다. 프랑스 문화마을답게 프랑스풍 건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관람객들은 숙박을 하면서 프랑스의 의식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이곳의 콘셉트는 전 세계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꿈과 희망을 일깨워주는 ‘어린 왕자’이다. '어린 왕자'의 저자 생텍쥐페리의 일생과 그의 작품세계를 설명한 생텍쥐페리 기념관, 200년 된 오르골의 감미로운 선율을 들을 수 있는 오르골 하우스, 프랑스 고택을 그대로 들여와 지은 프랑스 전통주택 전시관, 프랑스 및 유럽에서 수집한 골동품을 볼 수 있는 골동품 전시관 등에서 독특한 프랑스 문화를 만나볼 수 있다. 

어린이날에는 오르골 시연, 마리오네트 퍼포먼스, 어린 왕자 이야기 등의 공연이 진행된다. 모든 공연은 무료로 볼 수 있고 공연시간 및 장소는 관내 배치된 당일 공연시간표를 참조하면 된다. 

 

 

 

 
동화 속 예쁜 마을 같은 아기자기한 공간

에델바이스 스위스테마파크

#경기도 #가평 #문화체험 

에델바이스 스위스테마파크,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스위스 테마파크 에델바이스는 스위스의 작은 마을 축제를 주제로 만들어졌다. 스위스에서 보고 느낀 아름다운 숲과 마을, 따뜻하고 친절한 사람들의 미소 등의 경기도 가평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재현해냈다. 스위스 건축물과 풍경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 거리와 즐길 거리도 준비되어 있다. 와인, 초콜릿, 치즈, 커피 등의 박물관과 포토존이 있고 퐁듀, 디퓨저, 소이 캔들, 초콜릿, 모차렐라 치즈 만들기 등의 체험도 할 수 있다.

스위스의 작은 마을을 테마로 디자인된 공간이기 때문에 획일적이지 않고 각 건물마다 다른 디자인으로 전체 테마를 구성하고 있다. 여유롭게 산책하거나 사진 찍기 좋은 공간으로, 자연과 어울리는 스위스 전원 속 휴식을 제공한다.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평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주말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 자연 속에서 힐링하기 좋은 '유럽 느낌'의 서울 근교 여행지 

'유럽'을 닮은 26개의 아름다운 정원, 제이드가든 수목원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프랑스 마을, 쁘띠프랑스
동화 속 예쁜 마을 같은 아기자기한 공간,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사진 찍기 좋은 곳, 어린이날 갈만한 곳, 어린이날 데이트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