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이륙허가 없어 마데이라 고립, 빠르면 2주 내 합류 예정

출처 : 호날두 인스타그램
'마데이라 자가격리' 호날두, 팀 훈련도 '노쇼?'

[문화뉴스 MHN 이솔 기자] 세계 최고의 축구선수 중 한 명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의 소속팀 복귀가 늦어졌다. 이유는 '자가용 비행기' 때문이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피해 고향인 포르투갈 마데이라에서 자가격리 생활을 해온 호날두는 자가용 비행기로 소속팀인 유벤투스에 합류하기 위해 3차례나 이륙을 시도했지만 모두 불허된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일간지 더선은 4일(한국시간) 포르투갈 TV 채널 'TVI'를 인용해 "호날두가 자가격리를 끝내고 마데이라를 떠나서 이탈리아 토리노에 도착해 팀 동료들과 훈련에 나설 예정이었다"라며 "하지만 호날두의 3천만파운드(약 453억원)짜리 자가용 비행기인 '걸프스트림 G650'이 스페인 마드리드의 공항에 발이 묶여 복귀하지 못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코로나19 사태로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가 중단된 상황에서 호날두는 지난 3월 팀 동료 '파울로 디발라' 선수가 코로나19 확진을 받자 고향이 마데이라의 별장에서 자가격리를 해왔다.

이런 가운데 주세페 콘테 이탈리아 총리가 지난달 27일 담화를 통해 세리에A 구단을 대상으로 이달 4일부터 개인 훈련, 같은 달 18일부터 팀 훈련 재개를 언급하면서 팀들도 본격적인 훈련 준비에 나섰다.

호날두 역시 유벤투스로 복귀할 예정이었지만 항공편에 발목이 잡혔다. 호날두는 자신의 자가용 비행기를 타고 곧바로 이탈리아로 이동한 뒤 2주 자가격리를 마치고 팀에 합류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스페인 마드리드의 공항에 대기하고 있는 자가용 비행기가 스페인의 여행 제한 조치로 이륙하지 못하면서 호날두의 발도 함께 묶였다.

호날두의 자가용 비행기는 3차례나 마데이라로 이동하려고 시도했지만 모두 불허된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 마데이라 에어포트 스포르팅 유튜브 채널

한편, 이탈리아 축구전문매체 '칼치오메르카토'는 이날 "호날두가 토리노로 돌아갈 준비를 하고 있다. 호날두의 스태프들이 복귀하는 영상이 찍혔다"라고 전했다.

이 매체는 "호날두의 자가용 비행기가 호날두의 스태프들을 태우고 스페인 마드리드의 바라하스 공항에 도착했다"라며 "호날두도 내일 토리노로 이동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유튜브 채널인 '마데이라 에어포트 스포팅(Madeira Airport Spotting)'도 호날두의 자가용 비행기가 마데이라 공항에 착륙해 사람들을 태우고 이륙하는 영상을 공개하면서 "호날두의 스태프들이 많은 짐을 싣고 마데이라를 떠났다. 호날두는 내일 떠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

'마데이라 자가격리' 호날두, 팀 훈련도 '노쇼?'

비행기 이륙허가 없어 마데이라 고립, 빠르면 2주 내 합류 예정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