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NCT DREAM, 'NCT 유닛' 최초로 초동 30만장 돌파
음원 차트 1위 기록하기도 ... 수록곡 전곡 순위권 안착
아이튠즈 49개국 1위, MV는 공개 하루만에 633만 조회

[문화뉴스 MHN 경어진 기자] 타이틀곡 가사 그대로다. 그룹 NCT DREAM(엔시티 드림)이 연일 ‘기록을 break out, 갈아치워 가’고 있다.

그룹 NCT DREAM이 가온 차트 18주차 '주간 소매점 앨범차트' 1위에 올랐다.
/ (자료 제공 : SM엔터테인먼트)

지난 29일 신보 ‘Reload'로 돌아온 NCT DREAM이 컴백 1주일 만에 ’가온 주간 소매점 앨범 차트‘ 18주차 1위에 올랐다. 일간 차트에서는 4월 29일부터 3일간 1위를 차지했고, 4월 월간 차트에서도 2위의 성과를 거두었다. 4월 말 컴백으로 차트에 집계될 시간이 많지 않았음을 고려하면, 놀라운 결과다.

앞서 NCT DREAM은 앨범 발매 하루도 안 돼 NCT 역대 유닛 (U·127·DREAM) 최초로 앨범 초동(앨범 발매 후 1주일) 30만 장을 돌파했다. 타이틀곡 Ridin'은 음원차트 ‘멜론’ 실시간 순위 진입 4위를 기록했고, '사랑은 또다시'(Love Again), '내게 말해줘(7 Days)' 등 모든 수록곡이 15위 내에 안착했다, 4월 30일 오전 1시에는 NCT 유닛 최초로 멜론 차트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해외에서도 화제다. 음악 재생 소프트웨어 ’아이튠즈‘에서는 49개국 1위를 차지했고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공개 24시간 만에 633만 회가 넘는 조회 수를 기록했다. 연일 NCT DREAM ‘Boom'(붐)을 입증하는 모양새다.

이 같은 소식을 접하고 NCTzen(엔시티즌, NCT의 팬클럽)은 “NCT DREAM의 성장 속도가 무서울 정도다.”, “예상보다 좋은 성적을 거둬 눈물난다. 앞으로가 더욱 기대된다.”, “그저 행복하다.”는 반응을 보이며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기쁨을 공유하고 있다.

신보 Ridin'으로 컴백한 그룹 NCT DREAM. 이들의 성장에 귀추가 주목된다.
/ (자료 제공 : SM엔터테인먼트)

한편, NCT DREAM은 SM 엔터테인먼트 소속 'NCT'의 유닛그룹으로 지난 달 29일, 작년 9월 발매한 'Boom' 이후 7개월 만에 컴백했다. 신보 Ridin'은 NCT DREAM의 ‘첫사랑 3부작’ 마지막 시리즈임이 알려져 발매 전부터 화제몰이를 한 바 있다.

특히 수록곡 '너의 자리'(Puzzle Piece) 작사에는 멤버 '제노'와 '재민'이 참여하며 NCT DREAM의 ‘아티스트’로서의 발전을 기대하게 만든다. 많은 그룹이 5월 복귀를 예고한 '아이돌 춘추전국시대'에 NCT DREAM이 성장세를 이어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

"기록은 Break out", 가사 따라가는 NCT DREAM ... 연일 '1위' 행진 

- 그룹 NCT DREAM, 'NCT 유닛' 최초로 초동 30만장 돌파
- 음원 차트 1위 기록하기도 ... 수록곡 전곡 순위권 안착
- 아이튠즈 49개국 1위, MV는 공개 하루만에 633만 조회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