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부터 끝까지 웃고 싶다면, 영화 '극한직업'을 보자
어린이날 맞이 특선영화 '극한직업'
이것이 형사인가 치킨 장사꾼인가, 대환장 치킨 X 수사극

사진: CJ엔터테인먼트

 

[문화뉴스 MHN 선수빈 기자] 오늘 5일(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특선영화들이 방송된다. 오늘 오후 1시 30분에는 OCN에서 '극한 직업'이 방송되었다. 

영화 '극한 직업'은 2019년 1월 23일에 개봉했다. 개봉한 지 어느 새 1년이 넘은 극한 직업은 우리나라 코믹 영화 중 최초로 천만 돌파한 작품이다. 입소문을 타고 궁금해서 영화관을 찾는 사람이 더 많았을 정도로 후기가 매우 좋았다. 

또한 영화 개봉 후 수원의 통닭골목은 사람들로 붐벼 치킨 열풍을 일으켰고 영화 속 수원 왕갈비 치킨은 안 먹어본 사람이 없을 정도로 인기 폭발이었다.

 

▶ 상영시간: 111분

▶ 감독: 이병헌

▶ 출연: 류승룡 (고반장 역), 이하늬 (장형사 역), 진선규 (마형사 역), 이동휘 (영호 역), 공명 (재훈 역)

▶ 줄거리: 낮에는 치킨장사! 밤에는 잠복근무!

지금까지 이런 수사는 없었다!
불철주야 달리고 구르지만 실적은 바닥, 급기야 해체 위기를 맞는 마약반!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는 팀의 맏형 고반장은 국제 범죄조직의 국내 마약 밀반입 정황을 포착하고
장형사, 마형사, 영호, 재훈까지 4명의 팀원들과 함께 잠복 수사에 나선다.
마약반은 24시간 감시를 위해 범죄조직의 아지트 앞 치킨집을 인수해 위장 창업을 하게 되고,
뜻밖의 절대미각을 지닌 마형사의 숨은 재능으로 치킨집은 일약 맛집으로 입소문이 나기 시작한다.
수사는 뒷전, 치킨장사로 눈코 뜰 새 없이 바빠진 마약반에게 어느 날 절호의 기회가 찾아오는데…
범인을 잡을 것인가, 닭을 잡을 것인가!

 

 

다섯명의 형사가 범인을 잡기 위해 잠복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코믹 장르로 다루었다. 영화의 핵심 포인트는 잠복하던 형사가 법인을 잡기 위해서 치킨을 튀겨 파는 것이다. 무거운 범죄 이야기를 가볍고 코믹스럽게 다루어 웃음 포인트가 풍부한 영화이며 전혀 생각지 못한 전개로 많은 관객들을 사로잡은 것이다. 

마약반은 국제 범죄조직의 국내 마약 밀반입 움직임을 포착하여 수사에 나섰다. 마약반은 밀매범들이 머무는 곳 건너편의 치킨집을 은신처로 잠복한다. 수사에 진전이 없고 허탕만 치자 마약반은 곧 문을 닫을 치킨집을 인수를 하게 되어 본격적인 잠복근무를 한다. 

도청장치 및 칠판 등 수사 기지를 설치하여 범죄조직을 잡는 데에 한 발 나아갔다. 

그러나 치킨집을 오는 손님들 때문에 작전에 진전을 할 수 없는 상황에 어쩔 수 없이 치킨을 튀겨 판매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뜻밖에도 대박 친 치킨집은 핫플레이스로 등극하게 되었고 가격을 두 배로 인상해도 가게는 손님들로 가득 찬다. 눈코 뜰 새 없이 바빠진 마약반은 범인을 잡을 것인가, 닭을 잡을 것인가를 고민하던 와중에 범인을 잡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찾아온다.

다섯명 각각 뚜렷한 개성이 넘치는 캐릭터로 환상 호흡을 보여주었다.

1) 류승룡
'7번 방의 선물', '명량' 등으로 천만 배우 등극한 배우 류승룡은 4년 만에 돌아왔다. 그의 주특기인 코미디로 형사 역할을 맡으면서 다시 한번 천만 돌파에 도전했다. 현재까지도 엄청난 유행어로 이끈 명대사가 사람들의 뇌리에 박혀있다. 

 

2) 이하늬
'천만 퀸'으로 등극한 이하늬는 드라마, 영화, 예능까지 접수하여 엄청난 매력을 가진 배우이다. 미스코리아 '진'이라는 이미지와 달리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으로 선보이며 노 메이크업으로 화제를 모은 이하늬는 시원시원한 액션신까지 선보여 천만 관객 몰이하는 데 공을 세웠다. 

 

3) 진선규
배우 진선규하면 영화 '범죄도시'의 신스틸러 위성락을 떠오르는 사람들이 많다. 전혀 상반된 모습으로 '극한직업'에서 또한 신스틸러 역할을 하여 그의 액션 실력과 코믹 연기를 뽐냈다. 영화 속 웃음 포인트의 대부분은 진선규가 차지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4) 이동휘
'뷰티 인사이드', '베테랑', '아가씨' 그리고 드라마 '응답하라 1988' 등 자신의 뚜렷한 개성을 선보인 배우 이동휘는 팬들의 '찐'사랑을 받았다. 5인 형사들 중 그나마 정상적인 그는 독보적인 연기 특징으로 영화에서 영호 역을 완벽하게 소화해 그의 색다른 모습을 보게 되었다. 

 

5) 공명
배우 공명은 여러 드라마들을 통해 자신의 연기 열정을 뽐냈다. 곱상하고 어리바리한 모습으로 마약반 막내 재훈 역을 완벽 소화했다. 코믹 연기와 액션 연기 모두 소화할 수 있는 공명은 앞으로도 매우 기대가 되는 배우이다.

그들의 재치 있는 대사와 신선한 소재로 엄청난 케미와 연출력을 보여준 영화 '극한직업'은 아무 생각 없이 웃으며 즐길 수 있는 영화이다. 

 

 

------------

딱 111분만 웃어요, 영화 '극한직업'

처음부터 끝까지 웃고 싶다면, 영화 '극한직업'을 보자
어린이날 맞이 특선영화 '극한직업'
이것이 형사인가 치킨 장사꾼인가, 대환장 치킨 X 수사극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