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생방송 오늘 저녁' 자이언트 토스트, 육회 비빔국수, 통영 멍게 소개

[문화뉴스 MHN 박한나 기자] 오늘 6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자이언트 토스트, 육회 비빔국수, 통영 멍게, 눈 건강법, 코로나19 식초 사용법이 방송된다. 

다양한 정보, 생활의 지혜, 사회이슈의 현장을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전하는 저녁방송의 대표주자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다양한 삶의 현장들을 전한다

출처 생방송 오늘저녁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자이언트 토스트, 육회 비빔국수, 통영 멍게 소개

먼저, '분식왕'에서는 자이언트급 토스트와 산더미 육회 비빔국수가 소개된다.

소박하기에 매력 있고 옛 추억을 떠올리는 맛이 있기에 진한 감동이 있는 전국팔도 분식王!

첫 번째 분식왕을 찾아간 곳은 인천 석바위 시장이다. 입구부터 고소한 빵 냄새가 솔솔 나는 곳이 있으니! 바로 매일 새벽 5시 30분부터 문을 연다는 토스트 집이다. 

달걀과 채소가 들어간 기본 토스트를 필두로 파절이 삼겹살 토스트, 불백 토스트, 차돌 파절이 토스트, 닭꼬치 토스트까지! 토스트계의 이단아 같은 메뉴만도 무려 15가지에 달한다. 이에 자이언트급 크기와 색다른 재료를 토핑해 토스트계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 토스트왕을 만나러 인천 석바위 시장으로 떠나보자!

인천 미추홀구의 '석바위 토스트'

두 번째 분식왕을 찾아간 곳은 경기도 파주! 시원한 맛이 일품인 냉국수, 비빔국수도 있지만 이곳의 전매특허 메뉴는 따로 있었는데 바로 산더미 육회 비빔국수

푸짐하게 올려낸 채소 고명을 싸악~ 걷어내면 쫄깃한 식감의 육회가 등장하니! 한우 1+ 설깃살만을 사용한다고! 24시간 저온 숙성을 해줘 쫄깃함 장전은 필수이다. 여기에 면발 또한 남다르다. 해독 효과가 뛰어난 도토리 가루를 넣어 직접 뽑아낸 도토리 생면을 사용한다는 이 집.

맛은 물론 건강까지 사로잡은 산더미 육회 비빔국수 맛보러 파주로 떠나보자! 

▶ 경기도 파주시 '선불후면'

'바다 위의 헌터'에서는 남해의 붉은 꽃! 통영 멍게가 소개된다.  

봄이 완연한 이즈음, 남해엔 붉은 꽃이 피어난다. 바로 바다의 향을 고스란히 간직한 ‘멍게’. 오래전부터 많은 이에게 사랑을 받아온 별미음식 멍게는 양식 기술의 발달과 생산 어민들의 노력으로 국민의 음식이 된 지 오래다. 우리나라 멍게 양식은 경남 통영에서 전국 생산량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양식용 종자 또한 독점적으로 생산·보급하고 있다.

멍게의 산란 시기는 12월. 채묘도 시기에 맞춰 이때 한다. 채묘한 멍게를 채묘장에서 1년여 키운 후, 양식장에 이식, 이듬해 2~5월에 수확하는 것이다. 멍게는 통영을 중심으로 서바다와 동바다에 양식장을 두고 적절한 시기에 맞춰 이동하며 양식을 한다. 

멍게는 쌉싸래하면서도 바다의 향을 물씬 풍기기 때문에 날것으로 주로 먹는데, 멍게회를 비롯해 멍게비빔밥 등을 으뜸으로 친다. 입안에 향긋하게 피어나는 붉은 꽃, 멍게를 만나본다.

▶경남 통영시 '통영막썰이'

'건강 느낌표'에서는 눈 건강법에 대하여 소개된다. 

사람은 아침부터 잠들기 전까지 보는 작업을 끊임없이 하고, 스마트폰 사용이 늘면서 눈의 노화는 점점 빨라지고 있다! 노안을 방치하게 되면 백내장, 녹내장, 황반 변성은 물론 심하면 실명에 이를 수도 있다고 한다. 성우 배한성 씨는 15년 전 녹내장을 진단받았다. 눈의 안압을 시신경이 견디지 못해 눈 속의 시신경이 점점 좁아지는 질환으로, 이로 인해 시력 저하가 발생할 수도 있다는데. 그렇다면 배한성 씨는 눈 관리를 어떻게 하고 있을까? 그 비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등산과 식단 그리고 헤마토코쿠스까지. 가장 빨리 늙는 신체 부위인 눈! <건강 느낌표>에서 눈 건강법에 대해 알아본다. 

 

출처 생방송 오늘저녁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자이언트 토스트, 육회 비빔국수, 통영 멍게 소개

▶ 서울 용산구 봄파스

코로나 19 확산세는 줄어들었지만, 지난 4월 대구 주한미군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했다. 그런데 조금 독특한 검사법을 시행했는데, 그것은 바로 식초를 이용한 후각 체크! 시큼한 향이 강한 식초 냄새를 맡게 해, 맡지 못하면 추가 검사를 진행 했다고 하는데. 그래서 일상생활에서 다방면으로 활용되고 있는 식초 활용법을 준비했다.

비타민이 풍부해 면역력을 키워주는 식초로 과일 샐러드를 아이들 간식으로 만들어주는가 하면 식초를 도마와 전자레인지 세척에도 사용하고 있다고 하는데. 면역력은 물론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는 식초 활용법을 <세상 속으로>에서 알아본다. 

 

한편,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자이언트 토스트, 육회 비빔국수, 통영 멍게 소개

6일 '생방송 오늘 저녁' 자이언트 토스트, 육회 비빔국수, 통영 멍게 소개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