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X슈가, 신곡'에잇'으로 차트 섭렵
아이유 콜라보 음악

[문화뉴스 MHN 박한나 기자] 지난 6일 차분한 음색으로 다양한 음악을 선보이는 아이유가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슈가'와 공동 작업한 신곡 '에잇'을 공개했다.

출처 아이유 뮤직비디오 캡처
아이유 슈가 '에잇'으로 차트 섭렵... 돌아온 콜라보 여제 아이유

아날로그 감성과 트렌디한 감각이 돋보이는 밴드 기반의 사운드가 귀를 사로잡는 신곡 '에잇'은 '소 알 유 해피 나우' 등 중독성 강한 가사도 인상적인 곡이다.

디지털 싱글로 선보인 이번 신곡 '에잇'은 앞서 아이유가 공개한 '스물셋' '팔레트'에 이은 또 하나의 나이 시리즈 곡이다. '너'라는 가상의 인물과 여러 비유를 사용해 스물여덟을 고백한 곡이다. 

출처 아이유 뮤직비디오 캡처

아이유와 슈가는 1993년생 동갑내기로, 음악적 공감대를 나누며 곡을 공동 작업한 것으로 알려졌다.

'So are you happy now. Finally happy now are you'로 시작하는 '에잇'은 영원함과 작별 그리고 그리움을 가벼운 비유로 비유하는 재미있는 가사말이 인상적인 곡이다.

이날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모든 기억을 저장하겠다'며 눈을 감은 아이유의 모습과 함께 곳곳을 헤매고 뛰어다니는 모습이 그려진다. 용을 탄 아이유가 눈물을 흘리며 영영 깨지 않을 꿈에서 다시 눈을 뜨는 모습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출처 아이유 뮤직비디오 캡처

아이유의 콜라보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10년 곡 '잔소리'로 그룹'2AM'의 멤버 임슬옹과 함께 콜라보한 아이유는 이후, 김동률·선우정아·에픽하이·god·박명수·지코·성시경·클론·양희은·수호 등 다양한 연령과 음악으로 콜라보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출처 아이유 뮤직비디오 티저 캡처

특히 그룹 HIGH4(하이포)와 선보인 곡'봄 사랑 벚꽃 말고'는 '봄'하면 떠오르는 곡 중 하나로 장범준의 '벚꽃엔딩'과 비슷한 스트리밍 횟수를 기록하고 있다.

출처 하이포 뮤직비디오 캡처

또한 아이유가 선보인 가수 최백호와 김창완과의 콜라보는 과감하게 시대를 경계를 허물며 세대 차이 없는 음악을 선보여서 주목을 받았다.

아이유의 콜라보는 도전적인 음악에도 휩쓸리지 않은 아이유의 담백한 음악적 어투와 특유의 감성적 음색으로 아이유만의 음악을 만들어 내기에 가능해 보인다.

출처 KBS 열린음악회 캡처
출처 유튜브 원더케이 캡처

한편, 아이유와 방탄소년단 '슈가'가 협업한 신곡 '에잇'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을 휩쓸고 있다.

7일 아이유 소속사 이담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전날 오후 6시 발매된 디지털 싱글 '에잇'은 미국, 프랑스, 싱가포르, 뉴질랜드, 핀란드,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전 세계 59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출처 아이유 뮤직비디오 캡처

-----

아이유 슈가 '에잇'으로 차트 섭렵... 돌아온 콜라보 여제 아이유

아이유 슈가, 신곡'에잇'으로 차트 섭렵

아이유 콜라보 음악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