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찐자, 더 이상의 '핑계'는 없다...집에서 홈 트레이닝으로 운동
  • 선수빈 기자
  • 승인 2020.05.07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 10분, 건강한 운동을 건강한 삶 지키기
최근 인기 열풍 '홈 트레이닝', 무슨 영상을 보고 배울까?
홈 트레이닝으로 코로나19로 인한 '확찐자' 벗어나기
출처: 픽사베이

 

[문화뉴스 MHN 선수빈 기자] 선선한 봄 날씨가 찾아오면서 옷이 점점 얇아지고, 많은 사람들이 오랜 집콕생활 끝에 밖으로 나오기 시작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꽤나 완화된 요즘 코로나19로 인한 '확찐자'들은 여름이 다가오는 것에 불안해하고 있다. 많은 체육시설이 문을 닫아서 운동을 못한다는 핑계는 더이상 효력이 없다. 집에서도 유튜브로 쉽게 따라 하면서 운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홈트레이닝 영상'을 종목별로 추천한다. 

 

스트레칭

 

출처: 유튜브 채널 '다노TV' 캡처

1) 다노TV

운동하기 전 스트레칭 필수인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이다. 아침에 스트레칭을 하게 되면 뻐근함 없이 하루를 개운하게 시작할 수 있다. 본 채널의 영상은 아침에 눈 뜨자마자 따라할 수 있는 스트레칭 영상이 많은 조회수를 차지하고 있다. 일어나기 힘든 아침에 부담스럽지 않는 스트레칭으로 상쾌한 하루를 시작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출처: 유튜브 채널 '숨 쉬는 고래' 캡처

2) 숨 쉬는 고래

처음부터 스트레칭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은 명상 요가로 하루를 시작해보는 것도 효과적이다. 유튜브 채널 '숨 쉬는 고래'는 꽤나 많은 주제의 채널들로 구성되어 있다. 출근길, 퇴근길 명상이나 수면을 도와주는 명상, 초보자들을 위한 영상, 집중력을 향상시켜주는 명상 그리고 불안감, 걱정을 모두 해소해 주는 위로 명상 등이 업로드되어 있어 원하는 대로 골라 몸을 풀어줄 수 있다. 산만한 마음을 비워내고 마음을 움직이는 원리와 같은 이론 정보들도 이해시켜주는 매우 유익한 채널이다. 마음의 여유를 찾을 수 있도록 하루에 한 번 명상 요가에 투자해보자. 

 

출처: 유튜브 채널 '강하나 스트레칭' 캡처

3) 강하나 스트레칭

10년 전부터 유명했던 강하나 스트레칭은 여성 다이어터들은 모두 한 번쯤은 따라 하며 고통받았을 것이다. 그 정도로 매우 효과적인 스트레칭으로 초급, 중급, 고급별로 나뉘어서 따라 하는 이들의 수준에 맞게 업로드되어 있다. 

 

하체

 

출처: 유튜브 채널 '키다리형' 캡처

1) 키다리형

하루 10분을 투자해서 하체와 히프의 다양한 운동방법을 소개해 주는 키다리형 채널을 보고 운동하는 것을 권장한다. 스쿼트, 런지, 히프 쓰러스트를 하루 루틴으로 잡고 운동하면 빠른 시간 내에 효과를 볼 것이다. 남자뿐만 아니라 여자에게도 효과적인 운동들로 구성되어 있어 따라하기도 쉽다.

 

출처: 유튜브 채널 '제이제이살롱드핏' 캡처

2) 제이제이살롱드핏

고강도의 운동이 힘든 사람들은 더 쉽고 기본적인 운동 방법들을 알려주는 '제이제이살롱드핏'도 추천한다. 개인 PT 수준의 시간과 친절하고 정확한 설명으로 따라 하는 사람들로 하여금 이해하기 쉽고 편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돕는다. 타이트하지 않고 천천히 하체에 자극을 주면서 어렵지 않은 동작들로 구성되어 하체비만인 사람들은 50분짜리 홈트레이닝을 해보기를 바란다. 

 

출처: 유튜브 채널 'DeSLun맨몸 운동 데스런' 캡처

3) DeSLun맨몸 운동 데스런

집에서 부담 없이 운동할 수 있는 10분 하체 운동의 루틴을 알려준다. 일상생활이 바쁜 사람들은 하루에 10분만 투자하여 빠르게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맨몸 운동이다. 다른 영상들에 비해 타이트한 편이기 때문에 빠른 시간 내 최대의 효과를 내고 싶은 사람들은 본 채널을 추천한다. 동시에 영상에서 보이다시피 화려한 식스펙을 자랑하는 복근 몸매이기 때문에 복근 운동 영상도 함께 추천한다.

 

출처: 유튜브 채널 'XHIT Daily' 캡처

4) 마일리 사이러스

한 번쯤 다이어트 시도해본 사람들은 다 아는 유명한 운동, 바로 '마일리 사이러스' 다리운동이다. 잠시도 쉬지 않고 설명하면서 운동을 강행하는 마일리 사이러스를 따라 하다 보면 어느새 17분이 끝날 것이다. 에너지 넘치는 모습으로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힘이 나게 만든다. 팝 가수인 그녀를 따라 운동한 사람들 중 하체 살 빼기에 실패한 사람이 없을 정도로 효과적인 운동들로 구성되어 있다. 7년 전 영상임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도 여자들에게 최고의 운동 영상으로 평가되고 있다. 마일리사이러스 외에도 많은 사람들이 채널 'XHIT Daily'에 업로드되어 있으니 구독해서 꾸준히 운동하길 바란다.

 

상체

 

출처: 유튜브 채널 '힙으뜸' 캡처

1) 힙으뜸

여자 운동으로 많은 조회수를 받고 있는 채널 '힙으뜸'은 최근 많은 여성들에게 필수적인 운동 루틴 영상의 채널이다. 그녀는 스쿼트, 슬로우 버피, 전신운동 등의 100개 혹은 20분의 챌린지를 실시하고 있다. 이로써 많은 사람들이 따라 하고 챌린지에 함께 도전할 수 있도록 운동 욕구를 북돋았다. 여성들의 겨드랑이 군살, 말린 어깨 등의 문제점들을 캐치하여 상체 군살 제거 및 자세 교정 등의 영상들을 올려주었다. 상체 근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채널 '힙으뜸'도 추천한다. 

출처: 유튜브 채널 '삐약스핏' 캡처

2) 삐약스핏

'삐약스핏'의 가장 인기 폭발하는 홈트로는 '주원홈트' 상체운동이다. 복근, 뱃살보다 팔뚝살, 허리살 그리고 겨드랑이 살 때문에 고민인 사람들은 영상을 따라 하다 보면 어느새 지쳐있는 자신 동시에 가늘어진 팔뚝을 발견할 수 있다. 

출처: 유튜브 채널 '정우석' 캡처

3) 정우석

홈트레이닝답게 집에서 운동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동기부여되는 영상이다. 게다가 초보자가 해야 할 푸쉬업 20분 루틴 영상이 운동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효과적이라는 것은 조회수로 증명되었다. 홈트레이닝 맨몸 운동 푸시업의 정석들을 알려 주어 남자들에게 매우 유익한 영상이다. 

출처: 유튜브 '이소라 다이어트'캡처

4) 이소라 다이어트

이소라 다이어트를 모르면 섭하다. 이것 또한 마일리 사이러스와 마찬가지로 여성 다이어터들의 두 탑인 다이어트 영상이다. 7년 전 운동 영상임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도 계속 언급되는 운동 영상 중 하나이다. 연예인의 다이어트 방법인데다가 이소라의 날씬한 몸매를 보면 동기부여되는 매우 믿을 만한 다이어트 방법이다.

전신운동

출처: 유튜브 채널 '더피트니스미샬'캡처

1) 더피트니스미샬

전신운동은 유산소 운동이 최적이지만 유산소 운동이라고 얕봐선 안된다. 지루한 운동이 싫다면 다이어트 댄스도 추천한다. 과거 MBC '나 혼자 산다'에서 박나래가 방송에서 다이어트 댄스를 따라 했던 그 채널이다. 다이어트 댄스라고 해서 안 힘들거란 생각을 하면 큰코다친다. 그래도 유쾌하고 파워풀한 외국인들을 보며 신나게 살을 빼보는 것을 강추한다. 춤 한번 추면 헉헉대는 자신을 발견하고 지방 타는 소리도 같이 들릴 것이다. 

출처: 유튜브 채널 '듀잇dewit' 캡처

2) 듀잇 dewit

다이어트 초보자들은 기초체력 강화 운동부터 시작하기를 권장한다.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의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짧고 굵은 운동들로 구성되어 있다. 체력 강화하는 운동이라고 가볍게 생각하면 오산이다. 총 3가지 동작을 2분씩 진행하여 6분 만에 전신운동을 끝낼 수 있는 루틴 영상이다. 

출처: 유튜브 채널 '땅끄부부' 캡처

3) 땅끄부부

최근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유튜브 채널 '땅끄부부'는 다이어트와 트레이닝 관련 채널을 운영하는 운동하는 부부이다. 그들은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권장하기 때문에 운동하는 구독자분들에게 건강함을 선사하기 위해 에너지 넘치는 모습으로 운동 영상을 올린다. 각 다른 부위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운동들이 구성되어 있어 여러 영상들을 번갈아가며 전신운동해도 효과적이다. 전신운동에 정착하고 싶다면 땅끄부부를 매우 추천한다.

 

--------

확찐자, 더 이상의 '핑계'는 없다...집에서 홈 트레이닝으로 운동

하루 10분, 건강한 운동을 건강한 삶 지키기
최근 인기 열풍 '홈 트레이닝', 무슨 영상을 보고 배울까?
홈 트레이닝으로 코로나19로 인한 '확찐자' 벗어나기

 





관련기사


 
MHN 포토
선수빈 기자 | press@mhns.co.kr

독자와 공감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