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의사생활 러브라인, 겨울-정원, 석형-민하, 준완-익순
슬기로운 의사생활 몇부작, 시즌제, 시즌 2 방영날짜는?
7일 밤 9시 tvN, 9회 방영, 유연석 신현빈에 대한 마음 거짓말하는 중?

'슬기로운 의사생활' 관전 포인트 정리, 예측할 수 없는 러브라인의 결말은? 케미 맛집 '슬의생' 시즌 2 방영 날짜, 시청률? / 사진출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공식 홈페이지

[문화뉴스 MHN 전은실 기자] tvN 목요스페셜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매주 신선한 에피소드와 함께 시청자들의 마음에 위로와 공감을 선사하며 동시간대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시즌제로 제작된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시즌 1이 12부작 중 4회를 남겨둔 가운데 예측할 수 없는 러브라인으로 매회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폭발시키고 있다.  

 

1. '원터가든' 커플 겨울-정원

'슬기로운 의사생활' 신현빈-유연석
사진출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공식 홈페이지

30일 지난 7화에서 겨울(신현빈)은 정원(유연석)에게 데이트 신청을 했지만 "어머니와 약속이 있다"라고 거절한 정원의 대답에 상처를 받았었다. 하지만 정원이 주말 내내 익준(조정석)의 집에 있었단 사실을 알게 된 겨울은 정원에 대한 마음을 정리하겠다고 말했고 상처 받은 겨울에게 민하는 소개팅을 주선했다. 소개팅 당일, 퇴근 후 병원 앞에서 우연히 만난 겨울과 정원. 소개팅남의 차를 타고 떠나는 겨울(신현빈)의 뒷모습을 바라보며 알 수 없는 무덤덤한 표정을 짓는 정원(유연석)의 모습이 전파를 타며 시청자들은 폭발적 반응을 보였다. 

그동안 겨울에 대한 감정이 전혀 없어보이던 정원의 마음이 처음으로 비춰진 장면이기에 겨울-정원 커플을 응원해온 시청자들은 앞으로 남은 두 사람의 관계 발전에 한껏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유연석
/ 사진출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공식 홈페이지

 

 

2. 곰곰커플, 석형-민하

'슬기로운 의사생활' 김대명/ 사진출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공식 홈페이지

지난 방송에서 민하는 동기 은원(김혜인)이 잠수를 타면서 과도한 업무를 떠맡게 되었다. 그럼에도 곰처럼 묵묵히 일하는 모습을 보이며 시청자들은 함께 분노하며 안타까워 했다. 결국 한계에 다다른 민하는 담당 교수 석형(김대명)을 '곰 새끼 중에 상곰'이라고 욕하며 분노했고 사직을 결심하기에 이른다. 하지만 응급상황이 발생하며 민하는 두려움 속에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이며 시청자들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이후 "넌 좋은 의사가 될 거야 오늘 너무 잘했어"라는 석형의 진심 어린 칭찬 한 마디에 그동안의 서운함이 눈 녹듯 사라진 민하의 모습은 두 사람의 관계를 응원하게 했다. 또한 최소한의 인간관계 속에서 지내온 석형이 민하로 인해 사람들과 자연스러운 관계를 맺고, 민하 역시 '섬세한 곰' 석형을 통해 위로 받으며 성장해 두 사람의 '곰곰케미'가 시청자들에게 힐링을 선사하고 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안은진 / 사진출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공식 홈페이지

석형을 짝사랑하는 민하는 의예과 5인방의 과거 연애사부터 가정사, 본모습까지 모든 얘기를 들을 수 있는 '봉쌤 살롱'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며 석형에 대한 애정을 드러낸다. 이에 '곰곰 커플'을 응원하는 시청자들의 기대 또한 한층 높아지고 있다. 

 

 

3. 내 사랑 비둘기? 준완-익순 커플

사진=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예고편 캡쳐

차갑고 까칠한 듯 보이지만 실제론 속정 깊고 따뜻한 츤데레 매력을 겸비한 준완(정경호). 특히 여자친구 익순(곽선영)에게는 더없이 다정한 모습과 문자 한통에도 함박웃음을 지으며 보는 시청자들의 마음까지 설레이게 하는 준완(정경호)의 모습에 시청자들은 큰 호응을 보이고 있다. 익순(곽선영)은 익준(조정석)의 여동생으로 아직 친구들에게는 연애 사실을 밝히지 않고 있다.

사진=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예고편 캡쳐

5인방 등장 장면에서는 준완의 여자친구를 매우 궁금해 하는 친구들의 질문 폭탄속에서도 익순의 정체 발각 위기를 매끄럽게 넘기는 준완의 모습은 이를 보는 시청자들까지 긴장하게 만든다. 특히 준완의 여자친구 정체(?)를 유난히 궁금해하는 익준의 모습이 전파를 타며 준완과 익순의 관계가 5인방에게 언제 발각될지 시청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캡처

한편 지난 30일 방송된 슬의생 8회에서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장면은 익순과 잠든 준완이 재학(정문성)의 전화를 받고 병원으로 달려가는 모습이 최고 시청률을 달성했다. 위중한 환자 상태를 보고 받고 집을 나서기 전 익순에게 입맞춤을 하며 달달한 남자친구의 모습을 보인 준완의 모습은 최고 시청률 13.9%를 기록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작품 시작부터 시즌제로 염두하며 제작되었다고 밝혔었다. 12부작으로 편성된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시즌 2는 11월 촬영 계획을 세우고 이르면 연말, 늦어도 내년 상반기 방영을 목표로 제작 준비 중이다"라고 보도한 바 있다. 4회를 남겨둔 시즌 1이 어떠한 결말을 내고 시즌 2로 이어갈지 큰 관심사이다. 시작부터 베일에 싸인 작품이었기에 시즌 1뿐만 아니라 시즌 2 역시 구체적으로 공개된 것은 아직 없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 1의 마지막 촬영은 지난 4월 완료되었다. 이후 후반부 작업과 시즌 2 준비를 위한 재정비의 시간을 갖는 중이다. 

사진=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예고편 캡쳐
사진=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예고편 캡쳐

 

한편,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삶과 죽음이 공존하는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과 눈빛만 봐도 알 수 있는 친구들의 케미스토리를 담은 드라마다. 지난 주 공개된 9화 예고편에서는 겨울에 대한 마음을 숨기는 듯한 정원과 준완-익순 커플의 갈등, 송화의 러브라인이 예고됐다. 9화는 7일 오후 9시 tvN에서 방송된다. 

 

--

'슬기로운 의사생활' 관전 포인트 정리 예측할 수 없는 러브라인의 결말은? 케미 맛집 '슬의생' 시즌 2 방영 날짜, 시청률? 

슬기로운 의사생활 러브라인, 겨울-정원, 석형-민하, 준완-익순 
슬기로운 의사생활 몇부작, 시즌제, 시즌 2 방영날짜는?
7일 밤 9시 tvN, 9회 방영, 유연석 신현빈에 대한 마음 거짓말하는 중?

주요기사
드라마 최신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