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배급 시사회 가진 '레 미제라블: 뮤지컬 콘서트' 13일 개봉예정
역할 대물림, '레 미제라블'에 대한 배우들의 열정

출처: 유니버셜 픽쳐스

[문화뉴스 MHN 박지민 기자] 7일 오후 메가박스 코엑스 지점에서 '레미제라블: 뮤지컬 콘서트' 언론배급 시사회가 열렸다. 

'레미제라블: 뮤지컬 콘서트'는 기존의 뮤지컬과 달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 공연으로 지난 2019년 런던에서 16주 한정 기간 동안 무대에 오른 바 있다. 특히, 65명이 넘는 배우와 오케스트라가 한 무대에 올라 만들어내는 웅장한 하모니와 마이클 볼, 알피 보 등 역대 '레미제라블' 공연에서 가장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화려한 캐스팅 등에 대한 기대로 총 2만 명이 넘는 관객들이 공연 기간 동안 박스 오피스 진풍경을 연출했고, 전좌석 매진이라는 신기록을 세웠다.

출처: 유니버셜 픽쳐스

"지금까지 내가 경험한 '레미제라블' 중 가장 감동적이었다(Daily Mail 바즈 바미그보예)", "너무나 잘 알고 있던 공연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었다(BBC 라디오 개비 로슬린)" 등 언론과 평단의 호평과 관객들의 기립박수 속 성황리에 공연을 마친 '레미제라블: 뮤지컬 콘서트'는 이제 스크린을 통해 국내 관객들을 찾아온다. 

'레미제라블: 뮤지컬 콘서트'에서 '장발장' 역을 맡은 배우 알피 보는 뮤지컬 배우 겸 성악가로 지난 2010년 '레미제라블' 25주년 기념 공연을 통해 뛰어난 실력으로 무대를 장악하며 세계적인 인기를 얻은 후 지난 2014년 내한 공연으로 한국 팬들과 만난 바 있다. '장발장'을 끈질기게 추격하며 그의 새로운 삶을 뒤흔드는 '자베르 경감' 역에는 34년 전 '마리우스'로 데뷔한 이후 영국 뮤지컬계의 전설이라 불리는 마이클 볼이 돌아온다. '레미제라블: 뮤지컬 콘서트'는 알피 보, 마이클 볼 두 사람의 폭발하는 에너지를 한 무대에서 볼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출처: 유니버셜 픽쳐스

이밖에도 극 중에서 주연 못지 않은 사랑을 받는 '에포닌' 역으로 데뷔해 '레미제라블'과 함께 성장한 배우 캐리 호프 플레처가 비운의 여인 '판틴' 역을, '레미제라블' 25주년 기념 공연의 '테나르디에' 역으로 뜨거운 사랑을 받은 코미디언 겸 배우 맷 루카스가 다시 한번 여관주인 '테나르디에' 역을 맡았다. '레미제라블: 뮤지컬 콘서트'는 이같은 올스타 배우들의 가창을 가장 생생하게 만날 수 있는 형식의 작품으로, 송스루 공연의 극대화된 매력을 스크린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레미제라블: 뮤지컬 콘서트'는 그간 스크린과 무대에 올랐던 작품들의 숫자를 통해 작품이 가진 힘을 증명하고 있다. 먼저, 뮤지컬 '레미제라블'은 전세계적으로 1억 2천만 명을 끌어모은, 세계 4대 뮤지컬 중 하나로 2012년과 2015년 2차례 국내에서 진행되었다. 정성화 배우와 양준모 배우가 장발장 역으로 활약했으며, 김우형, 민우혁, 전나영, 조정은 등 내로라하는 대한민국 최고 스타들이 뮤지컬 '레미제라블'을 이끌었다. 뮤지컬 '레미제라블' 한국어 공연은 초연과 재연 누적 관객 수 66만명을 기록했으며, 제7회 더뮤지컬어워즈와 제19회 한국뮤지컬대상에서 총 9개 부문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2012년 겨울 개봉한 영화 '레미제라블'은 전국에 신드롬을 일으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뮤지컬 영화로서는 이례적으로 전국 관객 5,932,514명을 동원한 '레미제라블'은 각종 패러디로 재생산되고, n차 관람 열풍 등으로 이어지는 등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출처: 유니버셜 픽쳐스

'레미제라블: 뮤지컬 콘서트'는 16주의 공연 기간 동안 전좌석 매진을 기록하며 전세계를 놀라게  한 만큼 또 한번 강력한 신드롬을 불러 일으킬 예정이다. 웨스트엔드 무대를 그대로 스크린으로 옮겨와 최고의 공연을 한글 자막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한 '레미제라블: 뮤지컬 콘서트'는 '레미젤라블'이라는 작품을 이미 경험한 이들에게는 새로운 감동과 추억을, 처음 접하는 이들에게는 대작의 힘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레미제라블: 뮤지컬 콘서트'는 오는 13일 극장에서 개봉예정이다.

--------------------------

'레 미제라블: 뮤지컬 콘서트', 새로운 형식의 공연 기대이상

언론배급 시사회 가진 '레 미제라블: 뮤지컬 콘서트' 13일 개봉예정
역할 대물림, '레 미제라블'에 대한 배우들의 열정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