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새벽 재누출 시작"…이에 LG화학 "2차 누출 외신 보도와 관련해 사실이 아니다"
전날 사고로 최소 11명 사망, 약 1천명이 입원

연기 솟아오르는 인도 LG화학공장 가스누출 현장/사진출처=연합뉴스

 

[문화뉴스 MHN 윤승한 기자] 인도 남부 안드라프라데시주 비사카파트남의 LG폴리머스인디아 공장에서 8일(현지시간) 유독가스가 다시 누출돼 주민이 대피하고 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로이터는 당국자를 인용해 이날 이른 시간부터 공장에서 유독가스가 다시 누출되기 시작해 더 광범위한 대피를 촉발했다고 전했다.

이에 LG화학은 8일 인도 남부 비사카파트남의 LG폴리머스인디아 공장에서 가스 2차 누출이 발생했다는 외신 보도와 관련해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했다.

LG화학은 "2차 누출이 된 것은 아니며 탱크 내 온도가 상승할 우려로 만약의 사태에 대비해 경찰에 주민 대피를 요청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현재 탱크 내 용수 투입 등 필요한 조치를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7일 인도 남부 LG폴리머스 공장 인근에서 가스 중독으로 쓰러진 주민을 이송하는 구조대./사진출처=연합뉴스

 

이 지역의 소방 당국자는 로이터에 "상황이 긴박하다"며 공장으로부터 반경 5km 이내에 있는 사람들이 이동하고 있다고 말했다. 몇 시간 전만 해도 당국자들은 공장의 상황이 통제되고 있다고 말했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AP통신에 따르면 7일 새벽 3시경 폴리스티렌(PS) 수지를 생산하는 LG폴리머스인디아 공장에서 스티렌 가스가 누출돼 최소 주민 11명이 사망하고 약 1천명이 입원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또 공장 반경 3㎞ 내 주민들은 눈이 타는 듯한 증상과 함께 호흡 곤란, 구토 증세 등을 호소했고, 이 지역 주민 3천여명에게는 대피령이 내려졌다.

LG화학은 사고 직후 입장문에서 "공장의 가스 누출은 현재 통제된 상태"라며 "누출된 가스는 흡입으로 인해 구토와 어지럼증 증세를 유발할 수 있어 관련 치료가 신속하게 될 수 있도록 모든 조치를 강구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LG폴리머스인디아는 1961년 설립된 인도 최대 폴리스타이렌 수지 제조업체인 힌두스탄 폴리머를 LG화학이 1996년 인수한 뒤 사명을 바꾼 회사로, 66만㎡ 규모에 근무 직원은 300여명이다.

---

외신 "인도 LG화학공장서 가스 다시 누출"...이에 LG화학 "인도 공장 2차 가스 누출 아니다"

외신보도 "8일 새벽 재누출 시작"…이에 LG화학 "2차 누출 외신 보도와 관련해 사실이 아니다"
전날 사고로 최소 11명 사망, 약 1천명이 입원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