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필모그래피, 데뷔작, 활동 등

[문화뉴스 MHN 이솔 기자] 드라마 나쁜 사랑이 어느덧 115회를 넘어 종영까지 단 14화만 남겨두고 있다. 115화에서는 다시 노유 일가로 돌아온 연수와 소원을 볼 수 있었다. 특히 연수는 최근 집에서 계속 쫓겨나도 다시 집안으로 들어오며 기어코 다시 한 자리를 차지했다.

하지만 이런 연수도 쉽게 상대하지 못하는 이가 있었으니, 바로 케이트(유진)이다. 외국에서 돌아온 그녀는 연수에게 약점 잡힐 일을 하지 않으면서도, 연수의 부도덕한 행동에 대해 꾸짖는 역할을 한다.

매 화마다 유진의 통쾌한 행보가 계속되자, 사람들은 한때 "유진이 자주 나왔으면 좋겠다"라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매번 등장마다 '고구마'(답답한 드라마 전개)로 고통받는 시청자들에게 사이다를 날려주는 그녀는 과연 누구일까?

 

출처 : 비비엔터테인먼트

이름 : 심은진 (팀장 한유진 역)

생년월일 : 1981년 2월 6일 (만 39세)

소속사 : 비비엔터테인먼트

(연기자)데뷔 : KBS 대조영(2007, TV 및 스크린 기준)

 

심은진은 나쁜사랑에서 이야기의 줄기가 되는 '노유그룹' 한태석 회장의 여동생 한유진 역할을 맡고 있다. 작중 핵심 이야기 전개에는 특별히 관여된 것이 없지만, 드라마 내 여러 등장인물들에게 조언을 하거나 때로는 쓴소리를 하는 역이다. 그러한 모습들이 위에 써 놓았던 것 처럼 '사이다'라고 평가받기도 한다.

한편으로는 호진과 달콤한 러브라인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사실상 동거라고 봐도 무방할 단실(소원의 어머니)의 집에서 펼쳐지는 호진과의 로맨스는 오히려 시청자들을 답답하게 만들기도 한다.

출처 : MBCkpop 유튜브 채널 캡쳐

심은진은 너무나도 유명한 그룹 '베이비복스'로 데뷔했다. 베이비복스는 90년대 이전에 출생한 사람들이면 대부분 한 번쯤 들어보았을 법 한 그룹으로, 데뷔곡은 '머리하는 날'로 알려져 있지만 사실은 '남자에게(민주주의)'라고 한다. 해당 노래는 '민주'라는 여성에게 자신의 짝사랑을 빼앗길까 조바심을 내는 상황을 표현한 노래이다. 물론 해당 곡이 크게 주목받지 못한 뒤 '머리하는 날'로 빠르게 타이틀곡을 변경한 덕분에 베이비복스라는 이름을 알릴 수 있게 되었다.

데뷔 멤버는 아니지만 심은진은 베이비복스의 2집 전후인 1998년에 합류했으며 2004년 베이비복스의 사실상 마지막 앨범인 'RIDE WEST'까지 쭉 활약했다. 이후 솔로로도 활동했지만 큰 주목을 받지는 못했다.

'베이비복스' 하면 안티팬이라는 단어가 자동적으로 떠오를 만큼 안티팬이 많았는데, 공연 중에는 물론 멤버들의 사택과 숙소에 고양이 시체, 혈서, 칼 등 보기만 해도 소름끼치는 물건들을 배달했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2000년대 중반까지 이어진 베이비복스 활동 중, 심은진의 배우 데뷔는 다소 특이한 방법으로 이루어졌다. 베이비복스의 공연 중 심은진의 뒷모습을 본 PD가 고심 끝에 그녀를 섭외하게 되었다고 한다. 

출처 : KBS, 드라마 대조영

데뷔작은 그 유명한 '대조영'으로, 심은진은 '금란'역을 담당했다. 금란은 주인공 대조영과 함께 드라마의 한 축을 담당하는 '걸사비우'를 사모하는 역할이다.

이후에도 KBS 거상 김만덕(2010)에서는 만덕의 동기인 요화 역으로 활약했으며 유노윤호와 정일우 등이 출연한 MBC 야경꾼일지(2014)의 '옥매' 역할 등, 사극에서 활약했다. 

사극 외에도 SBS 사랑이 오네요(2016), SBS 빅이슈(2019) 등 현대극에서도 여러 배역을 맡아 활약을 이어갔다.

영화 분야에서도 족적을 남겼다. 사극인 영화 '간신'에 특별출연하기도 했으며, 쓰리썸머나잇(2015)에서는 '달샤벳 매니저' 역으로 출연하기도 했다.

또한, 지난 2017년경에는 실내건축 산업기사 실기에 합격했으며, 이 자격증을 바탕으로 2018년 메간 헤스의 전시회에 공간 디자이너로 참여하기도 하는 등, 미술활동도 진행한 바 있다.

나쁜 사랑에서는 호진과 이어질지 그 여부가 궁금해지는 가운데 무대와 영화, 그리고 드라마까지 가리지 않고 활동하는 그녀의 다음 행선지는 어디가 될지 궁금하다.

-----

드라마 나쁜사랑 속 "사이다 담당" 유진 역의 '심은진'

나이, 필모그래피, 데뷔작, 활동 등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