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6시 내고향 상생장터' 경남 남해 '햇마늘' 소개
대표적인 항암 식품 '마늘'...당뇨, 고혈압, 원기 증강에 도움
구매문의는 '남해몰' 공식 홈페이지 통해 가능

출처= KBS1 '6시 내고향'
'6시 내고향 상생장터' 경남 남해 '햇마늘' 구매방법, 원기 증강·고혈압·대장암 억제 효능까지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6시내고향 상생장터'에서 경남 남해의 햇마늘이 소개된다.

11일 KBS1 '6시 내고향 상생장터'에서는 경남 남해의 햇마늘이 방송된다.

KBS1 시사·교양 프로그램 '6시내고향'은 고향을 떠난 도시인들의 각박한 삶에 위안과 자기 고향에 대한 자긍심을 갖게 하고 다양한 문화에 접하게 하는 역할 뿐만 아니라 영농정보, 유통정보 등의 제공으로 농어가 소득증대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방송 이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6시 내고향 상생장터'는 최근 코로나19의 여파로 어려운 상황에 처한 농가 및 소상공인들에게 소비자와 직거래를 할 수 있는 판로를 마련한 코너다. 방송 이후 제품 구매에 대한 문의가 늘면서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 상생하는 효과적인 길을 열었다는 평을 받으며 화제가 됐다. 

출처=네이버 지식백과
'6시 내고향 상생장터' 경남 남해 '햇마늘' 구매방법, 원기 증강·고혈압·대장암 억제 효능까지

오늘 방송에서 소개되는 마늘(garlic)은 중앙아시아가 원산인 백합과 중 가장 매운 식물이며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중국, 일본 등 극동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다.

마늘은 강한 냄새를 제외하고는 100가지 이로움이 있다고 하여 일해백리(一害百利)라고 불리는 식품이다. 지난 2002년 미국 '타임(Time)'지는 마늘을 세계 10대 건강식품으로 선정하였으며, 마늘은 그 자체로 먹어도 좋고 다양한 음식의 재료로 사용해도 좋은 기능성 식품이라 예찬했다.

마늘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알리신'은 대표적인 항암 성분으로 강력한 살균 · 항균 작용을 하여 식중독균을 죽이고 위궤양을 유발하는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까지 죽이는 효과가 있다. 

알리신은 소화를 돕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은 물론 면역력이 약해졌을때 감염되는 피부병과 같은 세균성 질병을 예방해주는 면역력 증진 효과가 있다. 

비타민 B1과 알리신이 결합하여 '알리티아민'으로 변하면 피로 회복, 정력 증강에 도움을 주고 근육 통증을 감소시키며 췌장 세포 기능의 활성화를 도와 당뇨 개선에 도움을 준다. 

출처=pixabay
'6시내고향 상생장터' 경남 남해 '햇마늘' 구매방법, 원기 증강·고혈압·대장암 억제 효능까지

이처럼 마늘은 현재까지 알려진 40여 종의 항암(抗癌) 식품들 중 최정상을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강력한 항암 식품이다. '타임(Time)'지는 알리신이 페니실린보다 더 강한 항생제라고 소개하며 간암과 대장암을 억제한다고 분석했다.  

마늘에 포함된 비타민A, B, C는 간 기능을 활성화해 해독 작용이 원활해지도록 돕는다. 염증을 치료하고 지방간에 도움을 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해 고혈압, 동맥경화와 같은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하는데 효과적이다. 

노화의 주범으로 지목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설펜산' 성분도 풍부해 평소에 마늘을 꾸준히 섭취하면 각종 질병과 세포의 산화 및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구매 문의는 '남해몰'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깐 마늘과 피마늘 두 종류를 선택해서 구매할 수 있다.

판매 상품은 모두 햇마늘로 오랜 보관을 위해 수확 후 충분히 건조해서 배송할 예정이다. 건조 완료된 햇마늘은 오는 5월 20일부터 순차 배송된다.

한편 가격 및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내고향 상생장터' 게시판 '경남 남해 - 햇마늘' 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6시 내고향 상생장터' 경남 남해 '햇마늘' 구매방법, 원기 증강·고혈압·대장암 억제 효능까지

11일 '6시 내고향 상생장터' 경남 남해 '햇마늘' 소개
대표적인 항암 식품 '마늘'...당뇨 개선, 고혈압, 원기 증강 도움
구매문의는 '남해몰' 공식 홈페이지 통해 가능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