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수사결과와 무관한 자체 진행, 청와대 국민 청원에 5만5천여명 동의

출처 : 충남대

[문화뉴스 MHN 이솔 기자] 유명 유튜버가 동물을 학대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대학 측이 진상조사를 벌인다.

충남대는 12일 교학부총장을 위원장으로 하고 교수와 학생상담센터 전문가 등 7명이 참여하는 진상조사위원회를 구성해, 유튜버 A씨의 동물 학대·후원금 유용 의혹 등에 대한 사실관계 파악에 나선다고 밝혔다.

A씨는 유튜브에서 유기 고양이를 살피는 등 동물 관련 콘텐츠로 5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했다. 여러 품종의 유기묘를 거두어 귀엽고 아기자기한 영상을 찍어낸 그는 '보고만 있어도 힐링되는'컨셉의 영상들로 시청자와 구독자로부터 인기를 끌었다. 여러 시청자들로부터 후원을 받기도 한 그는 '이 돈은 아기들 돌보는 데 사용하겠다'라고 동물을 극진히 아끼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출처 : 픽사베이

하지만 한 폭로자에 의해 동물학대 및 인성논란이 제기되었으며,  동물보호단체 '동물과 함께 행복한 세상'은 A씨를 동물보호법 위반 등 3가지 혐의가 있다며 이러한 사항을 경찰에 고소했다.

그가 원하는 영상을 찍기 위해 동물을 굶겼다거나 구독자들이 송금한 후원금을 유기견 관리에 쓰지 않았다는 것이 동물보호단체의 주장이다.

그는 자신의 유튜브 계정에 영상과 글을 올려 "동물을 학대하지 않았다"며 "허위 사실 유포 부분은 법적 조치로 강경하게 대응하겠다"고 반박했다.

이 같은 해명에도 A씨의 제적을 요구하는 청와대 국민 청원에 5만5천여명이 동의하는 등 강경 대응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커지자 충남대는 경찰 수사 결과와 별개로 자체 진상 조사를 하기로 했다.

A씨가 현행법이나 교칙을 위반한 것으로 밝혀지면 수의대에 A씨에 대한 징계를 권고할 수 있다고 충남대는 설명했다.

충남대 관계자는 "사안이 엄중하다고 보고 진상조사위원회를 운영한다"며 "의혹이 맞는지 적극적으로 확인하겠다"고 말했다.

-----

'사실은 악마?' 충남대, 동물 학대 의혹 수의대생 유튜버 진상조사

경찰 수사결과와 무관한 자체 진행, 청와대 국민 청원에 5만5천여명 동의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