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의사생활' 초반과 비교해 달라진 러브라인 기류 살펴보자
'슬기로운 의사생활' 5인방의 러브라인 결말 과연 어떻게 맺어질까?

출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문화뉴스  MHN 박지민 기자] 매주 목요일 인기리에 방영중인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어느덧 10회차 방영을 앞두고 종영이 머지 않았음을 드러낸다. 12회 종영으로 시즌 1을 마무리하는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시청자들의 아쉬운 마음을 달래주는 듯 시즌제 기획임을 밝힌 바 있다.

흥미로운 러브라인들에도 불구하고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러브라인은 단연 '안정원'(유연석)X'장겨울'(신현빈)의 러브라인이다. 회차를 거듭하며 '안정원'을 향한 마음을 '장겨울'만의 방식으로 표현하던 그녀는 '안정원'에게 한 번의 거절을 당하고 갑자기 받게 된 소개팅으로 다소 달라진 감정선을 보인다. 초반에 '안정원'을 향한 마음을 깨달은 '장겨울'은 연애에 서툰 그녀답게 순수하고도 저돌적인 모습으로 '이익준'의 도움을 받아 '안정원'에게 다가가는 모습을 보였다. 순수하고도 군더더기 없는 그녀의 감정에 많은 시청자들 역시 그녀를 응원했지만 '안정원'의 신에 대한 사랑 역시 견고해져만 가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 가운데 '장겨울'의 소개팅남이 일회성 만남에 그치지 않고 계속 등장하며 시청자들뿐만 아니라 병원사람들의 호기심까지 자극하고 있다. 특히, 소개팅남의 차가 계속 바뀌는 가운데 '이익준'은 "남자친구가 혹시 딜러냐"라고 질문을 했고 이에 '장겨울'은 "하나는 맞고 하나는 틀렸다"고 의미심장한 답을 보였다. 이와 함께 예고편에서 교수들이 "겨울이가 연애를 시작했다"며 환호하는 모습을 보여 정말 소개팅남이 '장겨울'의 남자친구가 된 것이 맞는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 가운데 예고편에서 '장겨울'은 더 이상 '안정원'과 관련된 일에 눈을 빛내지 않았고 다소 풀죽은 모습을 보이며 '정원'이 가까이 다가오자 피하는 모습을 보여 그녀의 감정이 다소 차분해진 것을 드러낸다. 반면, '안정원'은 '장겨울'의 소개팅남이 등장한 이후 이따금씩 굳은 표정을 보이기 시작했고, 10회 예고편에서도 '이익준'이 질투하는 것이냐며 묻자 유치하게 대응하는 등 그의 감정이 이제 점화되기 시작하는 기미를 보였다. 

출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예고편

한편, 극이 진행됨에 따라 초반에 기미를 보였던 러브라인 역시 어느정도 변동이 생겼다.  최근 방영된 회차들에서 드러나듯 5인방 가운데 의외의 러브라인이었던 '이익준'(조정석), '채송화'(전미도) 그리고 '안치홍'(김준한)의 삼각관계가 한참 진행중이다. 특히, 지난 9회 마지막 장면에서 '채송화'가 예쁘게 차려 입고 만나러 간 것이 과연 누구인지 밝혀지지 않은 가운데 셋의 러브라인 행방 역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낸다. 

그 외에도 '김준완'(정경호)은 어느새 '이익준'의 동생인 '이익순'(곽선영)과 달달한 연애를 시작해 시청자들을 미소짓게 한다. 그런 가운데 두 사람이 결혼문제에 대한 가치관이 부딪히는 장면이 보여지며 과연 이 난관을 어떻게 극복해 나갈지 역시 주목되고 있다. 이런 갈등과는 대비되게 10회 예고편에서 '김준완'은 '이익순'의 오빠인 '이익준'과 술 한잔하자며 두 사람의 연애를 밝히려는 것인지 비장한 눈빛을 선보이기도 해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은다. 

산부인과의 러브라인 역시 주목받고 있다. 5인방 중 가장 소극적인 태도로 '마마보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사는 '양석형'(김대명)은 현재 '추민하'(안은진)와의 러브라인을 그려가고 있다. 특히, 현재 여우라고 여겨지며 얄미운 짓을 골라하는 '명은원'(김혜인) 때문에 곤혹을 겪고 있는 '추민하'를 '양석형'은 그만의 방식으로 챙겨주며 의외의 센스있는 모습을 선보이기도 해 '추민하'의 그를 향한 마음이 더욱 깊어져 가고 있다. 

'고민의 순간들'이라는 테마하에 공개된 '슬기로운 의사생활' 10회 예고편은 이번주 또 어떤 이야기를 가지고 올지 시청자들의 관심을 자극한다. 매주 화요일 방영중인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10회는 14일 밤 9시 tvN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현재 넷플릭스에서도 공개중이다. 

-----------------------------

'슬기로운 의사생활' 장겨울은 끓는점 넘겼지만 안정원은 이제 점화, 둘의 러브라인 어떻게 될까?

'슬기로운 의사생활' 초반과 비교해 달라진 러브라인 기류 살펴보자
'슬기로운 의사생활' 5인방의 러브라인 결말 과연 어떻게 맺어질까?

주요기사
드라마 최신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