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드라마 극본 공모' 최우수상 수상 '꼰대인턴' 무슨 내용?
박해진X김응수 케미 볼 수 있는 '꼰대인턴', 갑을 관계 뒤바뀐 두 사람의 이야기 

출처: MBC '꼰대인턴' 공식포스터

[문화뉴스 MHN 박지민 기자] MBC 새 수목미니시리즈로 방영 예정인 드라마 '꼰대인턴(연출: 남성우, 극본: 신소라)'이 오는 20일 첫 방송을 앞두고 14일 미리보기 스페셜 특별편성을 선보인다.

수목드라마로 방영될 '꼰대인턴'은 'MBC 드라마 극본 공모'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극본으로 탄탄한 내용구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가운데 한류스타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배우 박해진이 드라마의 주연을 맡아 화제성을 배가시키고 있다. 

드라마 '꼰대인턴'은 최악의 꼰대 부장을 부하직원으로 맞게 된 남자의 통쾌한 갑을체인지 복수극이자 시니어 인턴의 잔혹 일터 사수기를 그려낸 코믹 오피스물로 박해진, 김응수, 한지은, 박기웅, 박아인 등이 주연을 맡아 활약할 예정이다. 

곧 방영을 시작할 드라마 '꼰대인턴'의 공개된 인물관계도를 바탕으로 등장인물을 간단히 살펴본다.

출처: MBC '꼰대인턴'

박해진은 과거 '옹골' 라면사업부 마케팅영업팀 인턴이자 현재 '준수식품' 마케팅영업본부 마케팅영업팀 팀장인 '가열찬' 부장 역을 맡았다. '열찬'은 '준수식품'에 입사하자마자 '핫닭면'을 기획해 위기로부터 '준수식품'을 구하고 마케팅영업팀의 신화를 써내려간다. 뛰어난 재능으로 워라벨을 누리며 사는 그는 절대 공치사를 하지 않는 나이스한 상사이기도 하다. 하지만 그런 그에게도 5년 전 경쟁사인 '옹골'에서 인턴으로 근무하던 시기에 자신의 자존감을 바닥으로 끌어내리며 괴롭게 하던 '이만식'으로 인해 치욕스러웠던 과거가 존재한다.

출처: MBC '꼰대인턴'

김응수는 과거 '옹골' 라면사업부 마케팅영업팀 팁장이자 현재 '준수식품' 마케팅영업본부 마케팅영업팀 시니어인턴인 '이만식' 역을 맡았다. '만식'은 한때 꼰대의 정석을 보여주던 인물로 라면업계의 후발주자였던 '옹골'이 업계 1위로 자리 잡기까지 모든 역사를 함께 한 산증인이기도 하다. 하지만 30년 가량을 근무한 '옹골'에서 임원 승진을 앞두고 희망퇴직을 당하게 된 그는 재취업의 과정에서 현실의 벽을 체감하게 된다. 가족들을 속이고 경비 일을 하던 중 자신의 동창이자 동종업계에 근무중인 안상종의 권유로 '준수식품 시니어 인턴십'에 합격하게 된다.  

출처: MBC '꼰대인턴'

한지은은 현재 '준수식품' 마케팅영업본부 마케팅영업팀 인턴사원인 '이태리' 역을 맡았다. 패션과 먹을 것에 있어 얼리 어덥터로 자신이 굉장히 세련된 줄 아나 살짝 촌스러움을 띠는 '태리'는 거듭된 서류탈락 끝에 '준수식품'의 채용 전환형 인턴으로 합격하게 된다. 유명한 회사에 들어온 것은 좋으나 이주일도 지나지 않아 자신이 그냥 복상왕으로 끝날 것이라는 걸 체감하게 된다. '열정 만수르'에 '조직 순응적 인간형'으로 보이나 감정기복이 심하고 통통 튀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

출처: MBC '꼰대인턴'

박기웅은 현재 '준수식품'의 대표이사인 '남궁준수' 역을 맡았다. '준수'는 '준수그룹' 총수인 남궁표 회장의 외아들이자 '준수식품'의 대표이사이기도 하지만 사내 주요세력들이 놀라울 정도로 신경 쓰지 않는 후계자이기도 하다. '준수' 역시 안하무인 태도를 고수하며 그들을 무시하지만 그에게도 신경 쓰이는 단 한 사람이 있다. 바로 '가열찬'이다. 나날이 사내 입지를 단단히 하고 있는 '열찬' 때문에 '준수'는 대표이사 재신임 투표를 6개월 남기고 발톱을 드러내지만 허술하기 이를 데 없다. 

출처: MBC '꼰대인턴' 공식페이지

그 외에도 마케팅 영업팀에는 '주윤수(노종현)', '탁정은(박아인)', '오동근(고건한)', '김승진(홍승범)' 등의 인물들이 등장할 예정이고, 준수식품 임원으로는 '구자숙(김선영)', '안상종(손종학)', '남궁표(고인범)' 등이 있다. '이만식' 외에도 시니어 인턴에는 '엄한길(김기천)', '옥경이(문숙)'이 등장할 예정이고 '만식'의 가족으로는 아내인 '고선녀(정경순)'이 등장하며, '열찬'의 가족으로는 열찬모(전국향)이 등장할 예정이다.

한편, 오는 20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수목미니시리즈 드라마 '꼰대인턴'은 14일 스페셜 미리보기를 선보이고 매주 수요일, 목요일 오후 8시 55분에 MBC에서 만나볼 수 있다.

-----------------------------

MBC 수목미니시리즈 '꼰대인턴' 줄거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소개

'MBC 드라마 극본 공모' 최우수상 수상 '꼰대인턴' 무슨 내용?

박해진X김응수 케미 볼 수 있는 '꼰대인턴', 갑을 관계 뒤바뀐 두 사람의 이야기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