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6일) 밤 11시 10분 SBS '그것이 알고싶다'
젊은 사제들의 죽음에 대한 풀리지 않는 의혹을 파헤친다

제공: SBS '그것이 알고싶다'

[문화뉴스 MHN 최지원 기자] 오늘(16일) 방송되는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젊은 사제들의 연이은 죽음에 대한 의혹과 또 다른 은폐된 사건의 진실을 파헤친다. 

오늘 방송되는 '깊은 침묵 - 사제들의 죽음 그리고 한 사람' 편은 지난 주 방송 말미에 예고편을 공개하며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어느 날 인천 교구의 젊은 사제들이 돌연 비극을 맞았다. 한날 한시에 서품을 받은 12명의 동기 중 세 명의 젊은 사제가 30대 초반의 나이로 사망한 것이다. 그 중 사인이 불명확한 두 사제의 죽음을 둘러싸고 여러 의문이 제기됐다. 사제들의 죽음에 대한 비밀과 풀리지 않는 의혹은 교회의 담장을 넘어 '그것이 알고싶다'에도 제보로 이어졌다.

하지만 제작진을 향한 불편한 시선과 교회의 깊은 침묵은 계속되었다. 왜 사제들의 죽음은 비극의 베일 뒤에 감춰져야만 했을까? 의혹을 쫓던 제작진에게 새로운 제보가 들어왔다. 깊이 잠들어있던 진실은 과연 무엇일까?  

제보의 내용은 1998년 인천가톨릭대 신학대에서 벌어진 사건이었다. 교수 신부가 신학생을 성추행했다는 사실이었다. 거룩함과 순종을 배우는 신학교 안에서 벌어졌던 일. 사제의 스승이자 존경받는 성직자의 두 얼굴. 취재진의 오랜 설득 끝에 침묵을 깬 사람들은 무슨 증언을 했을까? 교수 신부, 그는 과연 누구일까. 

청렴하고 덕망 높은 인물로 언론에도 여러 번 언급되었던 교수 신부. 현재 그는 수도회를 설립해 장애인들을 돌보며 여전히 존경받는 성직자의 길을 걷고 있었다. 신학생들을 상대로 파렴치한 행동을 한 인물인 그가 정말 제보자가 지목한 그 교수 신부가 맞는 것일까?  22년의 세월, ‘깊은 침묵’을 선택 할 수밖에 없었던 사건의 진실은 무엇일까?

이번 주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젊은 사제들의 연이은 죽음에 대한 의혹과 여전히 침묵으로 일관하는 또 다른 은폐된 사건을 추적한다. 또한 이들의 근원적 문제점을 생각해보고 건강한 종교의 의미에 대해 짚어보고자 한다.

한편, SBS '그것이 알고싶다'는 오늘(토) 밤 11시 10분에 방송된다.

 

 

----

SBS '그것이 알고싶다' 젊은 사제들의 연이은 죽음 추적한다

오늘(16일) 밤 11시 10분 SBS '그것이 알고싶다'
젊은 사제들의 죽음에 대한 풀리지 않는 의혹을 파헤친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