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5일(금) 오후 6시 25분 MBC에서 방송

[문화뉴스 MHN 최지원 기자]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5월 15일(금) 오후 6시 25분 제 1317회를 방송한다.

이번 주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보리밥 정식, 스피드광 광순이, 산중 맥가이버, 목포 어촌 밥상, 갱년기 극복 꿀팁에 대한 모든 것을 소개한다.

출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홈페이지 소개

 

▶ '슬기로운 외식생활' 코너에서는 커피 값도 안 되는 가격에 푸짐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맛집이 있는 곳으로 간다. 38가지의 다양한 반찬을 마음대로 골라 먹을 수 있는 보리밥 정식이 단돈 3,500원! 게다가, 배부를 때까지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다고 한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수 있는 이유는 박리다매와 인건비 절감에 있다. 새벽부터 나와 모든 음식을 손수 만들고, 쉬는 날은 직접 시장에 나가 재료를 공수하기 때문에 저렴하게 제공할 수 있다고. 

두 번째 가성비 맛집을 찾아 간 곳은 경기도 성남이다. 균일가 3,000원에 순두부찌개, 김치찌개, 선지해장국, 냉면, 비빔밥, 콩나물 해장국 등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는 이유는 반찬 개수를 2가지로 줄여서 판매하기 때문이라고. 깍두기와 김치만 제공하지만, 음식에 들어가는 재료값은 절대 아끼지 않는다고 한다. 모든 양념은 직접 만들 뿐만 아니라 사골 육수를 사용하고, 소기름으로 감칠맛을 낸다.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가성비 맛집을 소개한다. 

 

▶ '특종! 동물의 세계' 코너에서는 자동차 경주에 빠진 스피드광 광순이를 소개한다. 짜릿한 승부가 펼쳐지는 경기도 오산의 한 무선조종 자동차 RC카 경기장. 이곳에 유별난 RC카 사랑은 기본이고, 수준급 관람 매너를 갖춘 RC카 마니아가 있다고 한다. 자동차가 눈앞에 있으면 정신을 못차린다는 녀석의 정체는 바로 강아지, 광순이다. 

평소에는 친화력도 좋고 애교도 많은 광순이. 손님들이 오면 두 발 벌려 환대는 기본이고 기묘한 묘기도 곧잘 하지만, RC카가 움직이는 순간 모든 걸 정지하고 한 자리에 앉아 RC카 경기를 흥미진진하게 지켜본다. 광순이의 RC카 사랑은 여기서 끝이 아니다. 경기장에 충돌 사고만 나도 곧장 달려가 해결사 역할까지 자처하는 광순이. RC카 사랑꾼 광순이의 열정 넘치는 하루를 따라가 본다. 

 

▶ '어서와, 오지는 처음이지?' 코너에서는 산중 맥가이버가 된 미대 오빠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뭐든지 뚝딱뚝딱 만드는 발명가가 있다는 소문을 듣고 강원도 홍천의 야산을 찾아간다. 저 멀리 보이는 사람의 그림자가 바로 오늘의 주인공 이태동(52) 오지인이다. 도시의 가족을 부양하고 경제활동을 해야 하기에, 약 천여 마리의 닭에게서 달걀을 해판매하고 있다고 한다. 

그런데 오지인에겐 반전 매력이 있었으니, 왕년에 그는 유명한 미대 오빠였다. 오지에 살아도 넘치는 창의력은 그대로 일터, 밋밋한 컨테이너를 나무토막으로 멋스럽게 장식해뒀는가 하면, 버려진 프린터 부품으로 만든 자동문 닭장부터 전자레인지 뚜껑을 활용한 아궁이까지, 평범한 산 중 생활을 아주 특별하게 바꿔버렸다. 아무도 그의 발명을 막을 순 없다! 미대 오빠가 산에 들어와 맥가이버가 된 사연, 함께 만나보자. 

 

▶ '반찬고수의 족집게 레시피' 코너에서는 목포 외달도의 어촌 밥상으로 향한다. 목포에서 뱃길로 6km 떨어진 섬 외달도. 이곳에 7년 전 귀어해 민박 운영을 시작한 박광수 씨는 손님 조식을 준비하며 반찬 고수로 거듭났다. 섬 특색을 살린 반찬을 대접하고 싶었던 고수는 바다와 갯벌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들로 조식 메뉴를 구성했다. 간단한 양념으로 갓 따온 해산물의 바다 향을 잘 살려주는 게 고수 음식의 포인트!

바닷물로 해감하고 삶은 후 고춧가루, 다진 마늘, 참기름으로 양념한 ‘소라고동무침’과 모자반을 콩나물과 함께 데쳐서 소량의 매운 양념 베이스에 식초로 새콤한 맛을 더해준 ‘모자반무침’이 대표 섬 반찬이다. 모자반을 콩나물과 함께 무쳐 아삭한 식감을 두 배로 더하는 비법은 외달도 주민들이 즐겨 먹는 전통 방식. 싱싱함과 정성이 가득 담긴 외달도 한옥민박의 ‘어촌 밥상’을 소개한다. 

 

▶ '꿀팁TV' 코너에서는 평생 건강! 갱년기 극복 비결을 소개한다. 이정현 (54세) 씨의 갱년기 증상은 4~5년 전 시작됐다. 어느 날부터 열이 화끈화끈하게 오르더니 증상이 점차 심해져 잠조차 잘 수 없게 된 것이다. 수면제까지 먹게 되는 상황까지 오자 밤이 오는 게 무서워 밤거리를 몽유병 환자처럼 헤매고 다녔을 정도. 면역력까지 점점 떨어지자 평생 건강을 위해 이대로는 안 되겠단 생각에 생활 습관과 식습관부터 고쳐나가기 시작했다. 지금은 갱년기를 잘 다스리고 인생 후반전을 멋지게 펼쳐가고 있다는 그녀. 중년 여성의 평생 건강을 위한 갱년기 극복 꿀팁을 전한다.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보리밥 정식, 스피드광 광순이, 산중 맥가이버, 목포 어촌 밥상, 갱년기 극복 꿀팁 소개

5월 15일(금) 오후 6시 25분 MBC에서 방송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