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는 것만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오토도어’ 및 ‘정수/얼음설정’, ‘정보안내’ 기능 주목 

사진=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모델명 J823MT75V)

외출을 지양하는 최근 트렌드로 인해, 실내 활동을 편하게 만들어주는 실생활 속 제품들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일상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생활가전의 경우, 기존의 정형화된 기능을 넘어서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다양한 기술을 탑재한 제품들이 각광받고 있다. 

LG전자는 16일 2020년형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 TVC를 공개하며 변화된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에 대응해 편의성에 중점을 둔 냉장고를 선보였다. TVC는 ‘오토도어’, ‘정수/얼음설정’, ‘정보안내’ 등 음성인식 기능과 노크온 기능을 중심으로 디오스만의 편리한 키친 라이프를 보여준다. 

LG전자가 최근 공개한 음성인식 기능 탑재 20년형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는 유저가 음성만으로 냉장고 도어를 열고 얼음정수기의 정수/얼음을 설정하는 등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한다. 

음성인식 오토도어는 음성만으로 냉장고 우측 상칸 도어를 열 수 있는 기능이다. 요리 도중 양손에 재료를 들고 있거나 양념이 묻는 등 손이 자유롭지 않은 상황에서 냉장고를 열어야 하는 상황이 많다는 점에서 착안한 기능이다. 유저가 “냉장고 문 열어줘”라고 명령어를 말하면 도어가 자동으로 오픈된다. 

얼음정수기도 사용자의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깨끗한 물과 얼음을 언제든지 제공하는 것뿐 아니라 “정수 120ml 설정해줘,” “각얼음 설정해줘”와 같은 명령어로 얼음정수기의 상세 설정도 바꿀 수 있다. 

또한 현재 시각, 날짜, 미세먼지 지수 등을 물으면 냉장고가 답해주는 음성안내 기능도 제공해 편리함과 재미를 더한다. 

음성 인식 기능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LG ThinQ 앱을 설치한 뒤 냉장고를 WI-FI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가 3m 이내의 거리에서 “하이 엘지”라고 말하고 냉장고에서 음성 인식 신호음이 나온 후 명령어를 통해 냉장고를 제어하는 형태이다.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가 기존에 자랑하던 노크온 기능과 프리미엄 디자인도 소비자들의 눈길을 끈다. 

노크온은 냉장고 도어를 두 번 두드리면 내부가 환하게 밝아져 직접 문을 열지 않고도 냉장실 내부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또한 노크온 매직스페이스의 냉기차단막이 냉장실 도어 전체를 열었을 때보다 냉기 손실을 약 47% 줄일 수 있다. (자사 제시 기준에 따른 Intertek 시험 결과) 

LG전자 관계자는 “음성인식 기능으로 편의성을 제공하는 LG DIOS 얼음정수기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라며, “그 어느 때보다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난 요즘, 음성인식 기능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와 편리한 키친 라이프를 구현해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