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사이언스의 LED '3파장 헬멧형 기기, 셀리노의 '모낭세포 증식 도움' 탈모 케어 샴푸

출처 : 아이엘사이언스

[문화뉴스 MHN 이솔 기자] 노년층만이 아니라 최근에는 젊은층까지 고통받고있는 탈모와 관련된 신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여러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해 후천성 탈모 인구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인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관련 시장은 약 4조원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된다.

스마트 광학솔루션 기업 아이엘사이언스(대표 송성근)에서는 혁신 기술 기반의 탈모 케어 제품으로 신사업에 진출한다.

아이엘사이언스는 특허 받은 기술력으로 선보이는 세계 최초의 미세전류 LED 두피 케어기 ‘폴리니크(FOLLINIC)’ 출시를 앞두고 임상 시험에 돌입했다. 이번 시험에서는 미세전류와 LED의 이중효과로 인한 두피 혈류량 개선, 모발 굵기 증가, 두피 보습 및 진정, 탄력 개선 등의 항목에 대한 효과를 확인한다.

시장에 나온 기존 탈모 케어 기기들은 주로 레이저나 LED를 사용하고 있다. 반면 폴리니크는 3파장 LED로 두피에 활력을 주고, 미세 전류로 모발의 뿌리인 모근까지 자극해 두피와 모근을 동시에 관리하는 세계 최초의 신개념 듀얼케어 제품이다.

LED의 근적외선은 두피 혈행을 개선시켜 탈모 예방에 도움을 주는데, 유효한 파장을 피부에 침투시키는 광학 기술력이 중요하다. 아이엘사이언스는 폴리니크에 원천기술 핵심소재인 실리콘렌즈를 적용해 99% 이상의 광효율 구현과 함께 국내 최경량(400g) 헬멧형 두피 케어기로 고객의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더불어 두피에 미세전류가 흐르도록 해서 모낭을 자극해 모발을 건강하게 하는 기술은 아이엘사이언스가 보유한 ‘미세전류를 활용한 탈모예방 기기’ 관련 2건의 특허를 통해서 가능했다. 이러한 미세전류 효과는 해외 유명 과학논문에 여러 차례 언급된 적은 있으나 두피케어 제품에 실제 작용된 것은 최초이다.

아이엘사이언스는 자회사 아이엘바이오와 협력해 탈모 케어용 토너, 샴푸 등 디바이스와 함께 사용해 효과를 높일 수 있는 패밀리 제품도 출시를 준비 중이다.    

아이엘사이언스 송성근 대표는 “특허 받은 미세전류 기술력과 원천기술 LED용 실리콘렌즈를 집약해 만든 세계 최초의 미세전류 LED 두피 케어기 폴리니크가 탈모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며,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글로벌 진출을 위해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출처 : 셀리노

한편 바이오화장품 전문기업 (주)셀리노(CELINO)는 신제품 'NGF-574H'가 미국 FDA(식품의약국) OTC(일반의약품)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OTC(Over-the-counter drug)는 미국 내 처방전 없이 구매할 수 있는, 안전성과 유효성이 입증된 일반 의약품을 뜻한다.

신제품인 NGF-574H 헤어토닉에는 제대혈 은행이자 줄기세포 연구소인 ‘메디포스트’의 특허기술 '프라이밍 공법'이 적용된 ‘NGF-574H’가 고함량 담겨있다. 더불어 574번의 실험을 거쳐 모낭세포의 증식을 돕는 주요 성분을 함께 구성했으며, 16주와 24주의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한 결과 모발과 두피 상태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처럼 다양한 신제품들을 통해 조금이나마 탈모로 고통받는 이들의 고민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자고 일어나면 고민' 탈모 케어, 어떤 제품들이 새로 선보일까?

아이엘사이언스의 LED '3파장 헬멧형 기기, 셀리노의 '모낭세포 증식 도움' 탈모 케어 샴푸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