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인환-강세정-신정윤-강신조-이아현 출연
'위험한 사랑' 김형일 감독, '반올림3', '열여덟 스물아홉' 김경희 작가
매주 월~금 오후 8시 30분 방송

출처= KBS1 드라마 '기막힌 유산'
KBS '기막힌 유산'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줄거리, 작가의 전작은?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정통 가족극의 귀환을 알린 KBS1 드라마 '기막힌 유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4월 20일 첫 방송을 시작한 KBS1 일일드마라 '기막힌 유산'이 따뜻하고 유쾌한 스토리로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KBS1 일일드마라 '기막힌 유산'은 서른셋의 무일푼 처녀 가장이 팔순의 백억 자산가와 위장결혼을 작당, 꽃미남 막장 아들 넷과 가족애를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유쾌하면서도 따뜻하고 교훈적인 가족극이다.

드라마 '제국의 아침', '위험한 사랑' 등을 연출한 김형일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반올림3', '열여덟 스물아홉'을 쓴 김경희 작가가 극본을 맡았다.

출처= KBS1 드라마 '기막힌 유산' ㅣ박인환
KBS '기막힌 유산'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줄거리, 작가의 전작은?

박인환은 50년 전통의 평양냉면집 ‘부루나 면옥’ 주인 부영배(80)역을 맡았다. 

팔순 노인이지만 눈빛만큼은 총기와 카리스마로 빛난다. 우연한 사건을 통해 자신의 재산 때문에 아귀다툼이 난 자식들에게 제대로 뒤통수를 맞는다. 

원망과 배신감에 떨던 부영감은 복수의 묘안으로 계옥과 위장결혼을 하기로 하는데, 예상대로 아들들이 충격과 슬픔에 절규하니 오장육부가 다 시원하다. 계옥에게 집안의 골칫덩어리를 하나씩 내던지기 시작하더니 냉면집을 이어갈 일꾼으로 점찍는다.

출처= KBS1 드라마 '기막힌 유산' ㅣ 강세정
KBS '기막힌 유산'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줄거리, 작가의 전작은?

강세정은 정육 배달원이자 초보 정형사 공계옥(33)역을 맡았다. 

고무장화에 커다란 비닐 앞치마, 허리에는 휴대용 카드 결제기를 차고 다니며 마장동 정육 시장을 종횡무진 한다.

가진 거라곤 근성과 깡다구, 그걸 받쳐주는 굳건한 체력, 거기에 덤이라면 무능하고 사고 잘 치는 돈 벌레 같은 가족들이 있다.

집도 절도 없이 쫓겨나 벼랑 끝에 몰린 기막힌 타이밍에 찾아온 팔순 부영감의 은밀하고 위험한 거래. 결국 거래를 받아들인 계옥은 바람잘날 없는 부영감의 자녀들과 다이나믹한 소동에 휘말린다. 

출처= KBS1 드라마 '기막힌 유산' ㅣ 신정윤
KBS '기막힌 유산'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줄거리, 작가의 전작은?

신정윤은 KJ그룹 외식사업부 최연소 본부장 부설악(33)역을 맡았다. 

부영감의 셋째 아들로 ‘브레인’을 맡고 있는 ‘뇌섹남’이다. 아버지 재산 따위는 관심도 없으니 아들 노릇, 효자 노릇은 바라지 않았으면 좋겠다. 안 받고 안 하겠다는 게 뭐가 나쁜가? 받으려고 척하는 게 나쁜 거지.

형제들과는 유전자가 다르다고, 자발적 왕따 혹은 돌연변이를 자청하며 가족들과 최대한 ‘엮이기 싫어하는’ 차가운 개인주의자다. 

겉으로 보기에는 완벽한 싱글 같지만 사실 열여섯 살 딸을 둔 싱글대디인 설악은 산만한 건 참을 수 없고 나대는 것도 질색이다. 그러니까 딱 계옥 같은 인간은 상종하기도 싫다.

그런 인간이 가족, 그것도 새엄마가 되다니? 돈 때문에 내 아버지를 건드린 파렴치한을 그대로 놔둘 수 없다. 그런데 이 여자, 갈수록 미스터리에 자신도 어느새 계옥을 향한 마음이 헛갈리기 시작한다.

출처=네이버 '별하' 블로그ㅣ'기막힌 유산' 인물관계도

18일 방송되는 '기막힌 유산' 21회에서는 꿈속에서 죽은 아내를 만난 부 영감이 계옥과 결혼하기로 결심하고, 변호사에게 결혼 계약서를 작성케 한다. 

설악과 계옥은 회사 일로 점점 자주 부딪치게 되면서 묘한 감정이 싹트기 시작한다. 

한편, 끈끈한 가족의 정을 보여주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KBS1 일일드라마 '기막힌 유산'은 총 122부작으로 매주 월~금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
KBS '기막힌 유산'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줄거리, 작가의 전작은?

박인환-강세정-신정윤-강신조-이아현 출연
'반올림3', '열여덟 스물아홉' 김경희 작가
매주 월~금 오후 8시 30분 방송

 

주요기사
드라마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