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름 속에 피어나는 국악의 향음

제공: 국립남도국악원

[문화뉴스 MHN 우지혜 기자] 국립남도국악원이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생활 속 거리두기 등에 따른 문화적 혜택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일반인들이 공연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오는 22일 금요국악공감 “국악의 향연” 공연을 온라인 서비스로 중계를 한다고 밝혔다.

5월 넷째 주 금요국악공감 ‘국악의 향연’은 성악·기악·무용 전통예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기악합주 ’푸살’, 판소리 ’적벽가 중 새타령’, 전통춤 ’부채춤’, 기악독주 ’동살풀이’, 민요 ’사철가·신사철가’, 무용 ’박병천류 진도북춤’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국립남도국악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관람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제공: 국립남도국악원

금요국악공감 “국악의 향연” 공연은 사전 녹화로 진행되었으며 오는 22일 금요일 저녁 7시에 국립남도국악원 유튜브 채널를 통해 안방에서 편하게 만날 수 있다. 또한 공연 관람에 참여한 관객들의 인스타그램 인증샷 및 유튜브 댓글을 확인하고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커피쿠폰(1만원)과 치킨쿠폰을 제공한다. 공연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남도국악원 누리집 혹은 전화 장악과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오는 29일 5월 마지막 금요국악공감은 2020년 국립남도국악원 외부 단체 공고에 선정된 “놀이꾼들 도담도담” 초청공연으로 전화 사전 예약제로 관객을 모집하고 발열 체크 후 입장, 마스크 착용, 한 칸 띄어앉기를 실시하여 공연 정상화에 돌입할 예정이다.

 

 

--

국립남도국악원, ‘국악의 향연’ 온라인 중계

푸르름 속에 피어나는 국악의 향음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