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사 99%, 코로나19로 매출 감소
광고사 31%, 매출 20~40% 하락

사진 제공: 연합뉴스, 한국광고총연합회
코로나19 영향 경기 둔화 (PG)
광고회사 코로나19로 인한 매출감소

 

[문화뉴스 MHN 선수빈 기자] 국내 광고 관련 회사 99%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매출이 감소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한국광고총연합회는 광고 회사, 제작사 등 153개 기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99%가 코로나19로 매출이 감소했다고 답했다.

20∼40%인 감소 폭은 31%로 가장 많았고, 60∼80%의 큰 폭으로 감소한 기업도 28%에 달했다. 이어 감소 폭 40∼60%가 23%, 20% 미만이 12%를 차지했다.

코로나19로 인한 피해 유형으로는 광고 영업활동 차질(38%, 복수응답), 광고 수주 후 집행 연기 혹은 중단(31%) 등을 들었다.

비대면 회의와 재택근무로 인한 낮은 업무 효율성(13%), 광고 계약 취소(10%)인 경우도 있었다.

코로나19가 경영활동에 미칠 영향으로는 신규채용 중단(19%, 복수응답), 업무비용 절감(18%), 임금 삭감(14%) 등이 있었다.

응답 기업의 41%(복수응답)는 코로나19가 장기화할 경우 매출 추가 하락이 우려된다고 답했다.

광고업계가 피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공공기관 등의 광고 물량 확대(30%, 복수응답)가 필요하다고 기업들은 호소했다.

이 밖에 중소 대행사 근로자 인건비 보조(26%)나 정부 지원 펀드(18%) 등이 필요하다는 응답도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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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사 99%, 코로나19로 매출 감소
코로나19로 광고업계 매출 하락세,  "공공기관 광고물량 확대 대책 필요"
광고사 31%, 매출 20~40% 하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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