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가 페이커 이상혁 선수와 요가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나이키의 '우리의 힘을 믿어' 캠페인

출처: 페이커 공식 쇼셜미디어 캡처

[문화뉴스 MHN 정지윤 기자] 나이키가 '페이커' 이상혁 선수와 요가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공개해 화제를 낳고 있다. 이상혁 선수가 참여한 이 프로그램은 나이키가 코로나19에 대응해 만든 프로그램으로, 나이키의 '우리의 힘을 믿어' 캠페인 일환으로 진행된 것이다. 페이커 외에도 박나래, 배우 이시영, 쇼트트랙 심석희 선수, SK 나이츠 김선형 선수 등이 참여했다.

나이키의 '우리의 힘을 믿어' 캠페인은 코로나19로 헬스장, 체육관 등에 가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실내에서 따라할 수 있는 스포츠 프로그램 영상을 무료로 제공한다. 대부분 30분 이하의 영상들로 구성되어 있어 부담스럽지 않게 따라할 수 있다.

일반적인 유튜브 운동영상과는 다르게 요가, 복싱, 축구, 농구, 러닝, 댄스 등 다양한 종목에서 활용할 수 있는 트레이닝 영상들이 있다. 또 '스피트 향상을 위한', '근지구력 향상을 위한' 러닝 프로그램 , '공격수를 위한' 축구 원포인트 트레이닝 등 종목과 함께 구체적인 목표가 제시되어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운동시 자극 부위를 그림으로 보여주는 것도 나이키의 배려가 느껴지는 부분이다.

출처: 나이키홈페이지

SK 나이츠 김선형 선수와 안영준 선수가 알려주는 농구 프로그램, 심석희 쇼트트랙 선수가 알려주는 코어 트레이닝 프로그램 등 평소 쉽게 접하기 힘든 스타운동선수들이 직접 해당 종목에 대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는 점에서 해당 영상들은 팬들에게 인기가 많다. 또한 박나래, 이시영, 박재범, 크러쉬 등 스타들이 나오는 영상들은 운동에 흥미를 더한다.

이 중에서도 페이커 선수가 함께한 프로그램은 '게이머들을 위한 스트레칭 및 요가프로그램'으로 NCT 정구선 트레이너와 함께 했다. 약 28분 동안 진행되는 해당 영상 안에서 페이커 선수는 트레이너의 지도아래 e스포츠 선수 등 장시간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들을 위해 필요한 요가 동장과 호흡을 직접 선보인다.

한편, 해당 프로그램은 브랜드 웹사이트 '우리 모두를 위한 스포츠 가이드'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나이키 X 페이커, 크러쉬, 박나래, 심석희...트레이닝 프로그램 제공
나이키가 페이커 이상혁 선수와 요가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나이키의 '우리의 힘을 믿어' 캠페인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