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 메인포스터 공개
  • 박은숙 기자
  • 승인 2020.05.20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인포스터 ‘재미와 공감’에 만화적 상상력 더해 축제의 즐거움 표현
SICAF2020, 최대 만화·애니메이션 복합 문화 축제
7월 10일(금)~12일(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메가박스 동대문에서 개최
제공:서울시, 제24회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하 SICAF2020) 메인 포스터 공개
제공:서울시, 제24회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하 SICAF2020) 메인 포스터 공개

[문화뉴스 MHN 박은숙 기자] 제24회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하 SICAF2020) 메인 포스터가 공개됐다.

이번 메인 포스터는 SICAF2020의 주제인 ‘재미와 공감’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7월에 개최되는 여름 축제답게 수박을 연상시키는 화산섬을 중심으로 만화와 애니메이션의 재미가 불꽃놀이처럼 터지는 모습을 그린다. SICAF의 각 글자에 더해진 익살스러운 만화적 상상력과 다양한 캐릭터들은 보는 이로 하여금 궁금증과 웃음을 자아내며, 강렬한 색상의 수박화산 역시 SICAF에서 만날 수 있는 만화·애니메이션의 뜨거운 열정을 느낄 수 있다.

SICAF2020은 마치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불꽃놀이 한 가운데 있는 듯 한 착각을 들게 만드는 이번 메인포스터로 만화·애니메이션의 모든 재미를 체험할 수 있는 SICAF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포스터의 작화는 만화가 겸 전시 큐레이터 신명환 SICAF 부집행위원장이 맡았다. 신명환 부집행위원장은 1993년부터 만평 연재를 시작, 꾸준히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베테랑 만화가이다. 다음 웹툰 ‘눈사람 아이스크림’, 캐릭터 ‘당당토끼’ 등을 탄생시키며 현재는 전시와 설치미술을 넘나들며 활약하고 있다. 신명환 부집행위원장은 “남녀노소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는 컬러풀한 포스터로 제작했다”며 “시원한 여름 이미지로 기대감을 끌어올려 시민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라고 설명했다.

포스터 공개와 함께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포스터 게시물을 공유하는 이벤트로, 당첨자에 한해 전시 입장 티켓 등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SICAF2020 공식 인스타그램과 트위터에서 참여할 수 있다.

아시아 최대 만화·애니메이션 복합 문화 축제인 SICAF2020은 오는 7월 10일(금)~12일(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메가박스 동대문에서 개최된다. 

한편, SICAF2020은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비, ‘생활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사전 방역 및 안전관리계획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입장시 발열 체크, 전시장 상시 소독 등 철저한 방역으로 관람객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 계획이다.

-----

제24회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 메인포스터 공개

메인포스터 ‘재미와 공감’에 만화적 상상력 더해 축제의 즐거움 표현
SICAF2020, 최대 만화·애니메이션 복합 문화 축제
7월 10일(금)~12일(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메가박스 동대문에서 개최







 
MHN 포토
박은숙 기자 | pes-1210@mhnew.com

독자와 공감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