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생방송 오늘 저녁' 동치미 국수, 크레페, 대왕 문어 소개
▶ 27년 열무국수 / 세종시
▶ 돌판 피자 떡볶이 / 서울시 쌍문동
▶ 해녀 세자매/ 강원도 고성군 현내면

출처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문화뉴스 MHN 이솔 기자] 오늘 20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동치미 국수, 크레페, 대왕 문어, 면역력 키우는 방법이 방송된다. 

다양한 정보, 생활의 지혜, 사회이슈의 현장을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전하는 저녁방송의 대표주자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다양한 삶의 현장들을 전한다.

 

'분식왕'에서는 27년 전통의 열무국수와 이색 돌판 피자 떡볶이가 소개된다.

▶ 27년 전통 '옛날 칼국수' / 세종 금남면

첫 번째 분식왕을 찾아간 곳은 세종시! 1대 아버지에 이어 27년째 이어져 오고 있는 이 집의 히트 메뉴는 단연 열무국수다.

직접 담근 아삭아삭한 열무김치는 겨울에 먹어도 탄성을 자아내게 만든다고... 마치 쫄면 면발처럼 두툼함도 가지고 있어 면 마니아들의 극찬을 받는 이 집은 특히 면발이 진국이다. 면발은 모두 아침에 직접 반죽해서 뽑는 수제 면발이라는 점!

수제 면발과 열무김치의 시원한 맛궁합을 보고 싶다면 세종시로 떠나보자.

 

▶ 피자 떡볶이와 치즈밥 '푸른하늘' / 서울 도봉구

두 번째 분식왕을 찾아간 곳은 응답하라 1988의 추억이 서려 있는 쌍문동! 오래된 분식점들이 다들 없어지는 가운데, 30년 넘게 명맥을 유지하고 있는 분식집이 우직하게 서 있는데...

이 집의 대표 메뉴는 바로 돌판에서 끓여낸 피자 떡볶이와 치즈밥이란다. 납작한 돌판에 햄과 치즈를 넣은 떡볶이에 마지막에 케첩을 별표로 그려낸 피자 떡볶이는 여기서만 맛볼 수 있는 유일무이 메뉴! 햄, 고소한 옥수수, 치즈, 케첩맛이 어우러져 한입 먹자마자 동심을 소환하게 한다고!

그리고 뚝배기에 치즈, 김가루, 밥, 떡볶이 양념장을 넣고 데워낸 치즈밥도 동심소환에 안성맞춤이라는데~ 

 

바다 위의 헌터에서는 보기만 해도 힘이 불끈 솟는! 살이 통통하게 올라 차진 식감과 짙은 풍미를 자랑하는 ‘갯장어’를 소개한다.

▶ 섬낚시횟집 / 경남 고성군

경남 고성군의 구옥회 헌터(68세/경력 50년)는 이른 새벽부터 주낙을 이용해 장어를 잡는다. 500m 길이의 긴 줄에 5m 간격으로 낚싯바늘을 100개씩 단 주낙을 30줄 정도씩 얕은 바다에 던져 넣어 낚는 방식.

갓 잡은 갯장어의 풍미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각종 채소와 함께 회로 먹는 방법이 최고다. 갯장어의 잔가시를 잘게 썰어 양파, 양배추 등의 채소로 싸서 초고추장이나 고추냉이 간장에 찍어 잔가시로 단단한 살을 오래 씹어 먹으면 입 안 가득 하게 차게 되는 달고 고소한 끝 맛은 그야말로 일품이다.

바다의 향을 가득 머금은 갯장어 조업 현장부터, 스태미나가 샘솟는 장어 한 상까지 <바다 위의 헌터>에서 만나본다.

 

▶ 지방으로 지방을 빼는 린클리닉 / 서울 강남구

'건강 느낌표'에서 지방으로 지방을 없애는 슬기로운 다이어트 법에 대해 알아본다.

코앞으로 다가온 여름! 하지만 날이 따뜻해지자 고민이 늘어나는 사람들이 있었으니... 바로 겨우내 살이 확 찐 사람들! 특히 내장지방이 많으면 복부에 살이 찌는 복부비만이 되기 쉽다.

트로트 가수 라윤경 (46세) 씨는 14년 전 살이 급격히 쪄 103kg까지 나갔지만 건강을 위해서 살부터 빼라는 의사의 조언에 독하게 마음을 먹고 꾸준한 운동과 다이어트를 결심했다!

그녀는 헬스장을 못 가는 날에는 집에서 아들, 딸과 같이 트램펄린 놀이를 통한 운동과 자신에게 맞는 간단한 스트레칭들로 50kg가량 감량에 성공했다고 한다. 그렇다면 식단관리는 어떻게 하고 있을까? 

10년째 저탄수화물 식단을 하고 있다는 윤경 씨!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많아 아이들 영양에 좋은 제철 봄나물은 카테킨 성분이 들어있어, 체내에 지방이 쌓이는것 막아줘 자주 챙겨 먹는다고 한다!

다이어트를 위한 그녀의 마지막 비법은 바로 코코넛 오일! 그렇다면 윤경 씨가 밥, 요거트, 한 스푼씩 떠서 아침저녁으로 챙겨 먹는다는 코코넛오일이란 무엇일까? 생명의 열매로 불리는 코코넛에서 짜낸 기름이 바로 코코넛 오일!동물성 지방이 든 오일과 달리 독특한 성질이 있는 포화지방산이 많아, 탄소 길이가 짧은 중사슬지방으로 이루어져 있어 체내에 쌓이지 않고 체지방 관리에 도움을 준다.

한편,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 27년 열무국수, 돌판 피자 떡볶이, 코코넛 오일

20일 '생방송 오늘 저녁' 동치미 국수, 크레페, 대왕 문어 소개
▶ 27년 열무국수 / 세종시
▶ 돌판 피자 떡볶이 / 서울시 쌍문동
▶ 해녀 세자매/ 강원도 고성군 현내면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