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정음-육성재-최원영 주연
배혜수 작가 웹툰 원작, '가족끼리 왜 이래' 전창근 감독
현대판 권선징악 판타지 드라마
총 12부작, 지난 2월 사전제작 완료

출처=JTBC 수목드라마 '쌍갑포차'
'쌍갑포차'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웹툰, 몇부작 예정일까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믿고 보는 배우' 황정음이 톡톡 튀는 신개념 판타지 드라마 '쌍갑포차'로 돌아온다.

JTBC 새 수목드라마 '쌍갑포차'는 신비한 포장마차의 까칠한 이모님과 순수청년 알바생이 손님들의 꿈속에 들어가 맺힌 한을 풀어주는 카운슬링 판타지 드라마다.

출처=다음 웹툰
'쌍갑포차'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웹툰, 몇부작 예정일까

배혜수 작가의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가족끼리 왜 이래', '더 패키지', '직장의 신', '우리집 여자들'을 연출한 전창근 감독과 하윤아 작가가 손 잡고 현대판 권선징악 카타르시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쌍갑포차'는 황정음의 2년 만의 안방 극장 복귀작으로 제작 단계부터 주목을 받았다. 황정음 외에도 최원영, 육성재, 이준혁, 정다은 등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출처=JTBC 수목드라마 '쌍갑포차'ㅣ 황정음
'쌍갑포차'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웹툰, 몇부작 예정일까

황정음은 쌍갑포차 이모 '월주'역을 맡았다.

진한 화장과 한복, 걸진 말본새 때문에 세상 풍파 좀 겪은 듯 보이지만 백옥 같은 피부와 섬섬옥수를 보면 세상 소녀가 따로 없는, 거기다 도도한 눈빛에, 몸매는 또 어쩜 이리 완벽한지.

30대의 여성미, 40대의 노련미까지 장착해 나이를 가늠할 수 없는 신비로운 여자지만 사실 그녀는 이미 죽은 지 500년 된 이 세상 사람이 아닌 존재이다.

현재 이승에 쌍갑포차를 차리고 앉아, 삶이 고달픈 손님들의 사연을 듣고 그에 걸맞은 꿈을 설계해, 꿈속에 들어가 한풀이를 해주는 것이 그녀의 일. 

쌍갑포차는 전생에 지은 죗값을 치르느라 염라대왕의 명령을 수행하는 중으로 지난 오백 년간 주막에서 와인바까지 넘나들며 꾸역꾸역 사람들의 한을 풀어줬지만, 마지막 10명을 남겨놓고 실적이 뚝 끊겼다.

염라청에선 한 달 내로 완수하지 못할 시 소멸지옥으로 보내겠다는 최후통첩이 날아오고, 그러다 알게 된 특이체질 한강배.

희한하게 이 녀석의 몸만 닿아도 손님이 줄줄이 속사정을 털어놓으니 월주는 강배를 꼬셔 한 달에 9명만 터치해주면 체질 개선해주겠다는 조건으로 계약을 맺는다.

출처=JTBC 수목드라마 '쌍갑포차'ㅣ육성재
'쌍갑포차'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웹툰, 몇부작 예정일까

육성재는 쌍갑포차 알바생 '한강배'역을 맡았다.

사람들은 강배와 몸이 닿으면 ‘댕~? 종소리와 함께 홀린 듯 자신의 가장 내밀한 속마음을 고백한다. 마치 고백병에라도 걸린 것처럼.

본의 아니게 고백받이가 된 강배는 현재 일하고 있는 대형마트 고객센터에서도 역시 시도 때도 없이 남편문제, 자식문제, 연애상담 줄줄이 늘어놓는 손님들 때문에 제대로 업무를 못하는 상황.

그러던 어느 날, 꿈속 세계 그승을 오가는 신비로운 존재, 월주와 귀반장을 알게 되고, 쌍갑포차에서 딱 한 달 알바로 일하면 자신의 특이체질을 고쳐주겠다는 꿈같은 제안을 받는다.

강배는 낮에는 마트 고객센터 직원으로, 밤에는 포차 알바로 기묘한 투잡 인생을 시작하고, 자신의 능력으로 사람들의 한을 풀어줄 수 있게 되자 삶의 의미와 보람을 느낀다.

그런 강배를 보며 월주 또한 손님들을 단순히 처리해야 할 업무가 아닌 한 사람의 영혼, 자신과 같은 인격체로 보기 시작하고, 핵불닭면 같던 쌍갑포차에 없어선 안 되는 쿨피스같은 존재가 되어간다.

출처=JTBC 수목드라마 '쌍갑포차'ㅣ 최원영
'쌍갑포차'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웹툰, 몇부작 예정일까

최원영은 쌍갑포차 관리자 '귀반장'역을 맡았다.

전직 저승 경찰청의 형사 반장으로 별명은 망령 잡는 셰퍼드였던 그. 하지만 쌍갑포차의 실적이 끊기자 월주가 술만 축내며 놀고 있진 않은지 그녀를 관리, 감독, 조력할 쌍갑포차 관리자로 부임하게 됐다.

그러나 관리는커녕 도리어 기센 월주에게 꽉 잡혀 지내고 있는 실정으로 양파 까기, 감자 까기를 비롯 오뎅 꼬치 끼우기, 꽁치 칼집내기 등 잡일담당이 되었다.

형사반장 시절 떠돌이 귀신, 원귀, 지박령 등을 수거, 봉인하는 일을 하며 나름 한 터프에, 한 프로페셔널 했던 귀반장인데. 월주하고만 있으면 하루 24시간 티격태격 말싸움에, 쪼잔한 소갈딱지가 된다.

그래도 막상 월주가 염라국에서 독촉을 당하면 그녀를 감싸주는 유일한 존재이자 동료이자 음으로 양으로 늘 힘이 되는 존재다.

그러던 어느 날, 귀반장을 알고 있다는 정체불명의 여자가 포차를 찾는데. 이렇게 능력 있는 귀반장이 어째서 쌍갑포차 관리자로 전근 오게 된건지 궁금하다.

출처=JTBC 수목드라마 '쌍갑포차' 인물관계도
'쌍갑포차'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웹툰, 몇부작 예정일까

제작진은 상사의 갑질에 시달리는 직장인, 을(乙)이 될 수 밖에 없는 취업준비생, 말할 수 없는 과거를 가진 손님 등 내가 아는 누군가의 이야기와 닮아있는 공감대를 시청 포인트라고 밝히며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황정음, 육성재, 최원영 주연의 JTBC 드라마 '쌍갑포차'는 총 12부작으로 지난 2월 사전 제작을 마무리했다. 매주 수, 목 저녁 9시 30분에 방송.

 

 

--

황정음-육성재-최원영 주연
배혜수 작가 웹툰 원작, '가족끼리 왜 이래' 전창근 감독
현대판 권선징악 판타지 드라마 
총 12부작, 지난 2월 사전제작 완료

주요기사
드라마 최신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