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수강” MBTI성격유형검사 통해 우울증초기증상장애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홍기은 기자
  • 승인 2020.05.24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 MBTI성격유형검사를 통해 우울증 및 다양한 심리증상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4가지 수강과정을 전액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한국심리교육협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무료 회원가입 진행 시 최대 3과정의 수강료가 전액 무료로 지원되는 방식이다.

무료수강 취지는 현대사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심리증상을 겪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하는 이들에게 다양한 상담기법을 통한 증상 극복방법을 교육하는 교육재능기부 차원에서 기획하게 되었으며, 이번 기회로 학습자 스스로 증상을 예방하고 심리증상으로 고통 받는 주변 이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길 바란다고 취지를 전했다.

온라인강의는 4~6주간 PC, 모바일을 통해 진행되어 언제, 어디서든 강의 수강이 가능해 시간적인 여유가 없어 강의를 수강하지 못했던 이들을 포함한 누구나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우울증이란 지속적인 우울감이 유지되는 것을 뜻하며, 우울증초기증상에는 의욕과 흥미의 저하, 부정적사고 등의 증세가 나타난다. 우울증종류는 여성에게 주로 나타나는 산후우울증, 갱년기우울증 등이 있으며, 연령대에 따라 나타나는 청소년, 노인, 중년우울증 등으로 나누어진다.

우울증과 조증이 동반되어 발생하는 조울증 같은 증상이 함께 나타날 수 있어 치료시기를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주로 심리적인 요인을 원인으로 발생하는 증상인 만큼 자가진단테스트 및 상담을 통해 증상을 극복하는 것이 예후에 좋다.

이에 한국심리교육협회는 MBTI성격유형무료검사 및 상담을 통해 증상을 극복하는 방법을 교육하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수강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심리상담사자격증 뿐만 아니라 화병증상 및 분노조절장애 극복을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불안장애의 일종인 공황장애초기증상 극복을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트라우마로 인한 외상후 스트레스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더불어 임신초기증상 태교를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정신분열증(조현병)초기증상 극복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아기자폐증상 및 어린이틱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으며, 이와 같은 자격증은 사회복지사자격증과 함께 취득 할 시 취업 경쟁률 향상효과를 낼 수 있다.

이외에도 발달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집단따돌림으로 인한 대인기피증증상 극복을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치매초기증상 예방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심리분석을 통해 기면증·불면증과 같은 수면장애증상 완화를 돕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이 있다.

그 밖에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 등 방과 후 교실 강사 취업 시 취업 경쟁률을 향상 시켜주는 자격증과 독서지도사자격증,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 등 보육교사자격증과 함께 취득 할 시 취업 역량 강화를 돕는 자격증들이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 시 이력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심리상담센터 창업 시에도 활용할 수 있어 경력단절여성, 취업준비생과 같이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무료수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 확인 가능하며, 카카오톡을 통한 무료 상담 또한 가능하다.





 
MHN 포토
  페이스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영화
미술·전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