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용환, 김상훈, 전태운, 박명규 등 출연
코로나19 유입을 막기 위해 참석 인원을 제한하고 좌석도 2m 이상 벌려 배치할 방침

 

[MHN 문화뉴스 유인교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지친 일상을 잠시나마 달래줄 풍류 콘서트가 오는 30일 오후 5시 30분 충남 당진시 면천면 면천읍성 장청 앞에서 열린다.

22일 당진시에 따르면 '연암 박지원, 면천을 사랑하다'란 타이틀로 마련된 이 콘서트에는 역사학자 심용환 씨의 강연(주제 면천읍성 및 면천군수 연암 박지원)에 이어 김상훈(아쟁), 전태운(판소리), 박명규(대금) 등 젊은 국악인들이 구성진 우리 가락을 들려준다.

연암 박지원(1737∼1805년)은 1797년부터 3년간 면천군수로 재직하면서 주변 농경지에 물을 대기 위한 연못 골정지를 조성했고, 정조의 명에 따라 신농법 과학농서 '과농소초'와 토지개혁서 '한민명전의'를 저술하는 등 애민정신을 실천해 군민의 사랑을 받았다.

면천읍성은 조선 세종 21년(1439년) 왜적의 약탈을 막기 위해 쌓은 석성(둘레 1천558m)으로, 현재 복원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유입을 막기 위해 참석 인원을 제한하고 좌석도 2m 이상 벌려 배치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풍류콘서트 '연암 박지원 면천을 사랑하다'… 30일 당진 면천읍성서 공연

심용환, 김상훈, 전태운, 박명규 등 출연
코로나19 유입을 막기 위해 참석 인원을 제한하고 좌석도 2m 이상 벌려 배치할 방침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