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성장은 부모들의 가장 큰 관심사다. 보통 아이들의 성장은 표준 대비 키와 체중으로 가늠한다. 평균보다 키가 많이 작거나 큰 경우, 몸무게가 적거나 무거운 경우 모두 주기적으로 병원이나 클리닉에서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현재 상황을 파악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가 필요하다.

아이들이 또래와 함께 집단 생활을 시작하면서 옷차림에도 신경쓰기 마련이다. 아이의 성장기와 날씨, 실내, 외부 등 각종 상황에 맞춰 적절한 의복을 구성하는 것이 좋다. 단 어른들의 미적 기준을 따르지 않는 아이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옷’ 하나를 계속 입거나 혹은 안 입겠다고 이유 없이 고집을 부리는 경우도 많으므로, 이 때는 우선 아이의 의견을 경청하고 숨겨진 문제점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편 아이들의 성장기에 따라 키즈 패션도 다양하다. 최근 아동복 시장이 성장하는 원동력은 ‘에잇 포켓(Eight Pocket)’ 현상이 중요한 원인 중 하나다. ‘에잇 포켓’이란 한 아이에게 부모 양가 조부모, 삼촌, 이모, 고모 등이 지갑을 여는 현상을 뜻하는데 출산율은 떨어지지만 아이 한 명에 대한 씀씀이는 늘어난다는 뜻이다.

유치원 혹은 초등학생 선물로 추천되는 것은 키즈 패션 아이템뿐만이 아니다. 최근에는 아이들의 성장을 걱정해 유아 영양제, 어린이비타민D 등도 주목받고 있다. 전문가들은 성장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챙겨 먹는 것도 좋지만, 필요한 경우 영양 부족 증상을 보완하고 건강에 좋은 영양제를 보조적으로 섭취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전한다.

아이들 영양제를 고를 때는 아이들의 섭취에 거부감이 없도록 멀티비타민 츄어블 형태를 고르는 것이 좋다. 키즈 비타민의 경우 꾸준히 섭취해야 하지만 쓴 맛이 나거나 타블렛이 클 경우 아이들이 난색을 표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화학부형제는 최소화하되 아이들이 좋아하는 맛으로 된 제품도 꾸준하게 섭취할 수 있게 도와줄 수 있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스페쉬의 ‘스페쉬 키즈 업 쥬니어’는 칼슘을 216mg 함유한 어린이용 비타민이다. 칼슘은 뼈와 치아 형성, 신경 및 근육 유지에 필요한 성분으로 성장기 필수 영양소로 손꼽힌다. 부원료로 롱펩콜라겐, 초유분말, 홍삼농축액 분말, 유산균혼합분말을 함유했고, 합성 착색료, 합성 감미료, 설탕 성분을 배제한 3무 제품이다. 코코아맛 츄어블 타입으로 아이들도 부담없이 씹어서 삼킬 수 있다.

한편 조카 선물, 아이들 선물로 주목받는 ‘SPASH 키즈 업 쥬니어’를 3세트 선물 구매 시 10% 할인된 가격 및 동일 용량을 1개 추가 증정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3-SET=-10%+1’ 이벤트로, 성장기 어린이 영양제뿐 아니라 성인용 남자, 여자 종합비타민도 이번 프로모션에 해당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