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월 24일 일요일 대형마트 휴점
매월 2주차, 4주차 일요일 휴점

출처=각 마트 공식 홈페이지
재난지원금 마트 사용↑ '대형마트 휴무일' 언제?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휴무일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긴급재난지원급 지급으로 생필품 구매율이 증가한 가운데, 대형마트에서 재난지원금 사용 가능 여부를 찾아보는 이들이 늘고 있다. 

5월 23일 토요일은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코스트코 등 대형마트가 정상적으로 영업을 진행한다. 24일 일요일은 대부분의 대형마트가 휴무로 운영된다. 

대형마트는 점포 별로 휴무일의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매월 2주차, 4주차 일요일 휴점한다. 이번달은 5월 10일, 24일에 해당된다. 

이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른 것으로 대형마트는 매월 2주차, 4주차 일요일이 의무휴업으로 지정되어 있다.

외국계 할인마트 코스트코도 23일 정상 운영한다. 코스트코도 2주차, 4주차 일요일을 정기 휴무일로 운영 중이며 1월 1일과 설날과 추석 당일도 휴무다. 

지난 11일부터 신청을 받고 있는 긴급재난지원금은 어려워진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곳에서 사용하는 것이 장려된다.

따라서 대기업이 운영하는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등에선 사용할 수 없지만, 소상공인이 별도 임대 형식으로 운영하는 매장에선 사용 가능하다. 마트 내 약국이나 안경점 같은 별도 매장이 이에 해당한다.

주요기사

이외에도 마트 내 빵집이나 커피숍 등 프랜차이즈 업체의 경우 점주가 직접 운영하는 가맹점에선 모두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대형마트는 점포별로 휴무일에 차이가 있으므로 자세한 정보는 대형마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재난지원금 마트 사용↑ '대형마트 휴무일' 언제?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휴무일

오는 5월 24일 일요일 대형마트 휴점
매월 2주차, 4주차 일요일 휴점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