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문화회관 5~6월 개막 공연 소개
  • 최지원 기자
  • 승인 2020.05.25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문화회관 5~6월 볼 만한 공연 소개
뮤지컬 마마, 돈크라이
그레이트 뮤지컬 시리즈 - 뮤지컬 '모차르트!
그레이트 아티스트 시리즈 - `김덕수전傳'

[문화뉴스 MHN 최지원 기자] 코로나 19 사태로 오프라인 공연을 올리지 못하고 있던 세종문화회관이 긴 침묵을 깨고 2020년 첫 공연을 연다. '김덕수전'을 시작으로 6월 시작되어 여름까지 이어지는 뮤지컬 공연까지, 세종문화회관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공연들을 소개한다.

 

1. 뮤지컬 '마마, 돈크라이' (2020.06.17~08.09)

뮤지컬 '마마, 돈크라이'
제공: 스테이지톡(stagetalk)

코로나19로 취소되었던 뮤지컬 '마마, 돈크라이'가 오는 6월 17일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다시 막을 올린다. 재개막 공연에는 오리지널 캐스트 송영진, 고영빈을 비롯해 당초 출연 예정이었던 14명의 배우들이 모두 참여한다.

2010년 초연 이후 여섯 번째 시즌을 맞으며 10주년 기념 공여능로 기대를 모았던 뮤지컬 '마마, 돈크라이'는 당초 2월 28일 공연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가를 실천하며 한 차례 개막을 연기했다. 한 달 뒤엔 3월 27일 재개막을 준비했지만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의 필요성에 따라 최종적으로 공연을 취소한 바 있다.

'마마, 돈크라이'는 학문에는 완벽하지만 사랑에는 서툰 천재 물리학자 프로페서V가 드라큘라 백작을 만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뮤지컬이다. 사랑을 얻고 싶은 인간과 죽음을 갈망하는 뱀파이어의 만남이라는 독특한 판타지로 관객들을 사로잡으며 2인극 창작뮤지컬의 역사를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는 작품이다.

이번 10주년 공연 '마마, 돈크라이'는 오는 8월 9일까지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열린다.

 

 

2. 그레이트 뮤지컬 시리즈 I - 뮤지컬 '모차르트!' 10주년 기념공연 (2020. 06.11~08.09)

그레이트 뮤지컬 시리즈 I - 뮤지컬 '모차르트!' 10주년 기념공연
제공: 세종문화회관

뮤지컬 '모차르트!' 10주년 기념공연이 오는 6월 11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여섯 번째 공연으로 화려한 귀환을 앞두고 있다. 

'모차르트!'는 천재 음악가로서의 운명과 그저 자유로운 인간이고 싶은 내면 속에서 끝없이 갈등하는 '모차르트'의 인간적 고뇌를 그려낸 뮤지컬이다. 매 시즌 높은 완성도와 더불어 섬세한 연출, 클래식하면서도 대중적인 뮤지컬 넘버와 화려한 무대 미술로 전 세계적으로 호평을 받아왔다.

천재 음악가 '볼프강 모차르트' 역세는 김준수와 박강현, 박은태가 이름을 올렸으며, 그의 아내 '콘스탄체' 역에 김소향, 김연지, 해나, 최고의 권력자 '콜로레도 대주교' 민영기와 손준호, 모차르트의 아버지 '레오폴트'역에 윤영석, 홍경수, '발트슈테텐 남작부인' 역으로 신영숙과 김소현, 그리고 최근 합류한 트로트대세 신인선 등 내로라하는 배우들의 출연으로 관객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뮤지컬 '모차르트!'는 오는 6월 11일부터 8월 9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린다.

 

 

3. 그레이트 아티스트 시리즈 - `김덕수전傳'​​' (2020.05.28~05.31)

그레이트 아티스트 시리즈 - `김덕수전傳'
제공: 세종문화회관

코로나19 사태로 오프라인 공연을 올리지 못했던 세종문화회관이 침묵을 깨고 여는 첫 공연은 '김덕수전'이다.

'김덕수전'은 사물놀이 창시자로 우리와 희로애락을 함께 해온 '영원한 광대' 김덕수의 사물놀이 인생 63년을 담은 작품이다.

그의 일대기를 음악극으로 만들고 싶다는 바람에서 시작된 '김덕수전'은 1년 여에 걸쳐 진행된 긴 인터뷰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이동연 교수가 제작 총괄과 극본을, 극단 골목길의 대표이자 '청춘예찬', '경숙이, 경숙 아버지' 등을 연출한 대한민국 공연예술계의 대가 박근형이 각색과 연출을 맡았다. 

일생에 걸쳐 사물놀이의 대중화와 세계화를 고민했던 예인 김덕수는 이번 공연을 통해 자신의 삶을 돌이켜 본다.

'김덕수전'은 세종문화회관이 매년 최고의 아티스트를 선정해 그 아티스트의 공연을 무대에 올리는 '그레이트 아티스트 시리즈'의 하나다. 

'김덕수전'은 오는 5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열린다. 

 

-----

세종문화회관 5~6월 개막 공연 소개

세종문화회관 5~6월 볼 만한 공연 소개
뮤지컬 마마, 돈크라이
그레이트 뮤지컬 시리즈 - 뮤지컬 '모차르트!
그레이트 아티스트 시리즈 - `김덕수전傳'

 

 

 





관련기사


 
MHN 포토
최지원 기자 | press@mhns.co.kr

독자와 공감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