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투데이' 오늘의 맛집, 정보, 위치는?
쫄깃 탱글한 돼지꼬리, 왕의 음식, 신선로, 정선의 맛 곤드레 맛집
25일 저녁 7시 SBS 방송, 매주 월-금 오후 7시

출처 : SBS 생방송투데이
출처 : SBS 생방송투데이

[문화뉴스 MHN 이솔 기자] 오늘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에서는 쫄깃 탱글한 돼지꼬리, 왕의 음식, 신선로, 정선 남자와 서울 여자의 곤드레 한 상 등을 요리하는 맛집을 소개한다.

 

'더 맛있SHOW'에서는 육즙 가득! 쫄깃하고 탱글한 돼지꼬리를 소개한다

서울 영등포구에 있는 돈꼬불에서는 꼬불이, 불꼬불이, 갈릭꼬불이, 갈비꼬불이 (돼지 꼬리 구이)등의 메뉴를 소개한다. 쫄깃하고 탄력적인 식감만큼이나 콜라겐이 풍부하며 다이어트 시 피부의 탄력 유지에 도움을 주는 돼지꼬리, 하지만 칼로리가 높으니 섭취 시 주의해야 한다.

'먹킷리스트'에서는 왕의 음식, 신선로에 대해서 소개한다. 

신선로는 원래 화통이 붙은 냄비 이름이고, 음식 이름은 ‘열구자탕(悅口子湯)’이었는데 지금은 신선로가 음식 이름으로 바뀌어 버렸다. ‘열구자탕(悅口子湯)’은 ‘입에 맞는 맛있는 탕’이라는 뜻이다.

서울 중구에 위치한 한국의 집에서는 궁중에서 임금님께 진상했던 전통 신선로를 소개한다.

한편 이와는 반대로, 경기 수원시 팔달구에 위치한 퍼플도어에서는 아이스 신선로라는 이색적인 메뉴 또한 소개할 예정이다.

자족식당에서는 정선 남자와 서울 여자의 곤드레 상차림을 소개한다.

서울특별시 강북구에 위치한 크을농에서는 곤드레로 유명한 고정인 정선의 손맛이 담긴 곤드레정식, 곤드레들깨탕, 곤드레전 등을 소개한다.

‘고려엉겅퀴’라고도 불리는 곤드레는 5~6월이 제철로 강원도 정선이 곤드레의 주산지로 알려져 있다. 특히 다른 음식보다 곤드레 나물을 넣고 밥을 지어 양념장에 비벼 먹는 곤드레 밥이 유명하다.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예로부터 구황식물로 쓰였다. 또한 칼슘, 인,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뼈를 튼튼하게 하고 빈혈을 예방해 준다.

 

한편, SBS '생방송 투데이'는 우리 주변 매일 일어나고 있는 이슈부터 웃음과 눈물을 제공하는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오늘을 사는 우리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시청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

'생방송 투데이' 오늘 방송 맛집 위치는? 쫄깃 탱글한 돼지꼬리, 왕의 음식, 신선로, 정선의 맛 곤드레

'생방송투데이' 오늘의 맛집, 정보, 위치는?
쫄깃 탱글한 돼지꼬리, 왕의 음식, 신선로, 정선의 맛 곤드레 맛집
25일 저녁 7시 SBS 방송, 매주 월-금 오후 7시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