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심리교육협회는 사회복지사자격증, 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 후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의 자기소개서와 이력서 취업경쟁력 향상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34종 인터넷강의를 홈페이지에 무료회원가입만 해도 3과정까지 전액무료수강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자격증을 취득 시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협회에서 발급하고 개인자격번호가 부여되어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해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 취업 및 시설운영을 목적으로 하는 이들에게도 유용하게 활용되며, 고령사회를 맞아 시니어 노인 취업을 위해 취득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강의는 100% 온라인 강의와 자격시험으로 4주~6주 단기간에 스마트폰으로도 수강기간 내 무한반복 학습이 가능하며 일반인도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경험이 있는 최고의 강사진이 현행 법령에 맞게 1년 내 촬영된 최신 강의로 공부할 수 있으며, 교재는 구매 할 필요없이 교안과 예상문답을 무료다운로드 할 수 있다.

또한 수강방법 및 시험일정을 개별안내 해주며, 수강생만족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어 강의 수강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질의응답 게시판을 활용할 수 있어 학습이해도와 합격률이 높은 특징이 있다. 한편, 2020 교육박람회 참가 및 현명한 여성소비자가 선택한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을 수상한바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자격증 취득 후기를 확인할 수 있다.

복지업무에 도움 되는 자격증추천 과정으로 노년의 정신건강을 위한 예방교육과 치료를 통해 웰다잉 할 수 있도록 조력자 역할을 하는 시니어 추천 직업인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과 요양병원 등 노인치매와 노인우울증 예방에 도움 되는 미술치료 프로그램을 활용한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이 상담업무에 도움 된다.

개설된 강의 중 심리상담사 과정은 사회복지분야 업무 시 프로그램 운용 및 기획에 활용할 수 있고, 내담자와의 라포형성(공감대) 방법을 배워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어 현장에서 상담(서로이야기 하다) 스킬을 최대한 활용 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우울증, 사회공포증 등 인지행동치료(CBT) 기법을 활용한 인지행동심리상담사, 에고그램·에니어그램 테스트 등의 다양한 심리테스트를 통해 자기이해 및 자기분석을 돕는 심리분석상담사, 명리학을 활용한 명리심리상담사자격증을 무료수강 할 수 있다.

자격증을 취득 시 청소년심리상담센터 및 건강가정지원센터나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사회복지시설로도 취업을 하며, 취업 전 경력 활동을 위한 1365자원봉사센터와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에서도 유용하게 활용이 되고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는 취업에 도움을 주고자 일자리구하기에 관심 있는 이들을 위해 홈페이지에 취업정보사이트를 운영하여 요양보호사 구인구직, 노인일자리 등의 취업정보와 여성인력개발센터,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바로가기 등 매일 업데이트하여 제공고 있다.

또한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자격증과 보육교사자격증 취득 후 직무능력 향상을 희망하는 이들에게도 도움되며,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민간자격증 무료자격증 취득 등 자기계발에 관심 있는 이들도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한편, 사회복지사자격증은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이후에 큐넷 시험 합격 시 사회복지사1급을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자격관리센터를 통해 발급신청 하면 취득 할 수 있으며, 복지로와 복지 등의 사회복지 시스템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