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5.27(수)~6.19(금), 2020 서울 체험관광 콘텐츠 공모전 실시
K-POP, 공예, 스포츠 등 다양한 서울체험콘텐츠 20개 내외 선정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에 처한 체험상품 운영사 지원 확대
SNS 바이럴 마케팅, 행사 연계, 가이드북 제작까지… 맞춤형 지원

2020 서울 체험관광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사진제공=서울관광재단

 

[문화뉴스 MHN 윤승한 기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이 매력적인 서울 체험콘텐츠를 발굴해 코로나19로 장기 침체에 빠진 서울 관광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2020 서울 체험관광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한다.

접수기간은 5.27(수)부터 6.19(금)까지 3주간 진행되며, 참여 방법은 6.19(금)까지 내 손안에 서울을 참고하여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서울 내 체험형 콘텐츠를 보유하거나 운영하는 개인 또는 단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운영 중인 체험콘텐츠에 대한 소개 및 내·외국인 관광객 대상 상품화 계획, 기대효과 등을 작성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접수된 체험콘텐츠에 대해서는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서류심사(1차)와 현장평가(2차)를 거쳐 콘텐츠의 차별성, 사업 지속성 및 상품 운영능력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체험관광 콘텐츠 20개 내외를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체험콘텐츠는 홍보 콘텐츠 제작, 상품체험단 운영 등 상품화 지원 과정을 거쳐 서울 대표 체험관광상품으로 재탄생된다. 

 

2020 서울 체험관광 콘텐츠 공모전 배너/사진제공=서울관광재단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이라는 특수 상황을 고려하여 작년보다 운영자 지원 프로그램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했다. 선정 시 기초, 심화 단계로 기획된 역량교육을 통해 SNS 마케팅, 상품 운영 노하우 등을 익힐 수 있으며, 다국어 가이드북 제작 및 서울관광재단에서 실시하는 관광·MICE 행사 시 각종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를 얻게 된다. 

또한, 20개 내외 체험콘텐츠 중 지원 프로그램을 성실히 이수한 3개사를 우수 체험콘텐츠로 선정하여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수 체험콘텐츠로 선정될 시 업체별 500만 원 상당의 SNS 온라인 광고를 추가 지원할 예정이며, 인기 유튜버와 콜라보 영상 제작, 방송·인터넷 매체 활용 마케팅 기회 등 각종 혜택이 주어진다. 

이준 서울관광재단 관광서비스팀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어느 때보다 관광업계가 어려운 상황”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체험상품 운영자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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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관광재단, 2020 서울 체험관광 콘텐츠 공모전 개최... 힘내라, 서울 체험관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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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에 처한 체험상품 운영사 지원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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