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지숙 기자] 국내 아티스트로만 구성된 대규모 K-ART 현대 팝아트 전시 '푸룻푸룻 뮤지엄 : Apple In My Eyes-87일간의 피크닉'이 서울 송파구 소마미술관 2관에서 열린다.

배준성 작품
윤은정 작품
김대섭 작품
윤병락 작품

 

K-ART 현대 팝아트 전시 '푸룻푸룻 뮤지엄 : Apple In My Eyes-87일간의 피크닉'

색다른 공간 체험형 전시회가 올 여름 소마미술관에서 선보인다. '푸룻푸룻 뮤지엄 : Apple In My Eyes– 87일간의 피크닉'은 과일을 주제로 국내에서 손꼽히는 15명의 현대미술 작가들이 관람객들과 함께 공간을 통해 적극적인 소통 의지를 엿 볼 수 있는 유쾌하고 싱그러운 전시이다. 팝아트와 설치미술, 미디어아트, 회화작품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노동식 '수박을 들고 산으로 가다'
아트놈 '애플 도그'
아트놈 '애플 도그'

 

이번 전시는 총 누적 관람객수 15만명 방문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달성한 국내 최초의 K-ART 비주얼아트 브랜드 '푸룻푸룻뮤지엄'이 87일간만 공개하는 특별 공간 기획전이다. 일상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과일을 콘셉트로 2018년부터 인사동, 홍대, 대구를 거치며 다양한 아트 실험을 통해 공간이 주는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왔다. 

김진 '핑크는 없다'
김진 '핑크는 없다'

 

제 1전시실부터 제 3전시실까지 연결 된 전시 공간에는 눈으로만 담기에도 벅참 감동을 주는 작품들이 시각적인 자극 뿐만 아니라 공간적 해석과 경험을 통한 상상력을 극대화 시키며 관람객들이 작가들의 공간에 들어가서 사진을 찍고 다양한 감각을 통해 직접 느끼며 스스로가 작품의 일부가 되는 경험을 할 수 있게 만든다. 

홍원표X프로젝트 그룹 옆 [:엽] '아삭양의 달콤한 피크닉'
황선태 '빛이 드는 공간'

 

국내 K-ART 비쥬얼아트 브랜드를 표방한 원더미디움은 2018년 설립, 과일을 컨셉으로한 기획전 '푸룻푸룻(뮤지엄)'을 론칭, 서울 인사동, 홍대, 대구에서 전시 총 누적 관람객수 15만명을 기록했다.

김다영 'Desire'
김다영 'Desire'
김다영 'Desire'

 

소마미술관은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미술관 캠페인을 진행하며 입장객들의 안전을 위해 손 세정제 비치는 물론 방문객 명단 작성 및 관람 거리 유지, 회차별 인원제한, 셀프방역존등을 운영한다. 

푸룻푸룻 '물환성이'
푸룻푸룻 '물환성이'

 

한편 '푸룻푸룻뮤지엄 : Apple In My Eyes – 87일간의 피크닉' 전시는 5월29일부터 오는 8월2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중앙재난안전대첵본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6월14일까지 전시를 잠정 중단 후 재개관 예정이다. 

 

◇푸룻푸룻뮤지엄 : Apple In My Eyes – 87일간의 피크닉' 참여 작가
김다영, 김진, 김해인, 노동식, 아트놈, 윤민섭, 윤병락, 윤은정,이이남, 프로젝트엽 (이유경, 이은구), 황선태, 홍원표.
 
 

주요기사
미술·전시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