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가볼만한곳] 아이들과 주말 나들이 하기 좋은 곳
  • 유인교 기자
  • 승인 2020.05.29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장호수,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헤이리 예술마을

[문화뉴스 MHN 유인교 기자] 경기도 파주에서 아이들과 주말 나들이 하기 좋은 곳  3군데를 소개한다. 

출처: 마장호수 홈페이지

1. 마장호수

마장호수는 푸른 산과 호수, 주변 군락목들이 조화를 이루고 깔끔하게 조성된 공원과 분수대를 감상하며 주말가족, 연이들의 나들이 장소로 제격이다. 

2000년에 농업용 저수지로 조성되었으나, 파주시가 광탄면 기산리 등 마장호수 일대 20만m²를 마장호수공원으로 조성하면서 도심형 테마파크로 재탄생 되었다.

특히 마장호수의 출렁다리는 국내 최장 길이의 출렁다리로 길이가 220m에 달한다.

그 밖의 3.3km의 트래킹 코스와, 둘레길, 캠핑장, 물놀이 체험시설, 전망대, 카페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출처: 한국관광공사

2.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분단과 냉전의 상징이었던 임진각을 화해와 상생, 평화와 통일의 상징으로 전환시키기 위해 조성된 임진각 평화누리는 광활한 잔디언덕에 조성된 복합 문화공간이다.

약 2만 명의 관람객을 수용할 수 있는 대형 잔디 언덕과 수상 공연장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 공연을 볼 수 있고 이 밖의 통일의 염원이 담긴 돌무지, 세계 여러 민족의 문화 컨셉으로 꾸며진 글로벌 카페도 즐길 수 있다.

 

출처: 한국관광공사

3. 헤이리 예술마을

헤이리 예술마을은 문화와 예술의 창작, 전시, 공연, 축제, 교육이 모두 한 곳에서 이루어지는 종합적인 예술문화 마을이다. 

1997년 파주출판도시와 연계한 '책마을'을 구상하는 과정에서 다른 분야의 문화 예술인들이 참여하면서 '문화예술마을'로 개념이 확장되었다.

380명의 예술가들이 모여 살며 작업실, 미술관, 박물관 ,갤러리, 공연장 등 마을을 설계해 예술 마을로 만들었다. 

연중 다양한 문화예술 축제가 열리고 국내외 작가들의 작품이 상설 전시된다.
 

 

 

-----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곳] 아이들과 주말 나들이 하기 좋은 곳

마장호수,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헤이리 예술마을





관련기사


 
MHN 포토
유인교 기자 | press@mhns.co.kr

독자와 공감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