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금) 오후 6시 25분 MBC 방송
가성비 정식, 완도 숫자 천재 사랑이, 대나무가 품은 보물, 지방 태우는 과일, 여수 금오도 자급자족 밥상 소개

출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홈페이지
가성비 정식, 여수 금오도 자급자족 밥상 소개

[문화뉴스 MHN 최지원 기자] 29일(금) 저녁 6시 25분 MBC '생방송 오늘저녁' 제 1326회가 방송된다.

이번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가성비 정식, 완도 숫자 천재 사랑이, 대나무가 품은 보물, 지방 태우는 과일, 여수 금오도 자급자족 밥상을 소개한다.

 

▶ '슬기로운 외식생활' 코너에서는 세 가지 음식을 하나의 가격으로 먹을 수 있는 가성비 정식을 소개한다.

단돈 8,000원에 게장정식을 즐길 수 있는 가성비 맛집이 있다. 게장 하나만 먹더라도 이 가격에는 쉽게 맛볼 수 없는데, 이곳에서는 간장게장부터 양념게장, 꽃게 알탕까지! 3종을 푸짐하게 맛볼 수 있는 게장 정식을 8,000에 즐길 수 있다. 저렴한 가격에 반하고, 맛에 반할 수밖에 없는 이유는 사장님이 비법 재료로 꼽은 사이다에 있다는데.

특별한 내공 비법이 더해진 게장 정식에 이어서 구미시에 위치한 두 번째 가성비 맛집을 찾아갔다. 이곳은 하나 가격에 세 가지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제. 비. 된 정식이 인기라고. 제. 비. 된 정식은 제육볶음, 비빔밥, 된장찌개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정식이다. 이곳에서는 비빔밥, 된장찌개까지 포함해 단돈 6,000원에 즐길 수 있다. 게다가 비빔밥과 된장찌개는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다. 착한 가격에 든든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가성비 맛집을 소개한다.

 

▶ '특종! 동물의 세계'코너에서는 완도의 스타, 숫자 천재 사랑이를 소개한다.

말귀를 알아듣는 건 기본, 숫자를 자유자재로 가지고 노는 천재 앵무새가 나타났다. 전남 완도의 작은 미용실에는 매일 사람들 환호 소리와 박수 소리가 끊이지 않는다고 한다. 손님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주인공은 다름 아닌 앵무새!

‘안녕하세요~’ 우렁찬 목소리로 손님을 맞고 ‘언니 예뻐요’ 등 칭찬 세례까지, 화려한 말솜씨를 자랑하는 '유리'와 꾀꼬리 같은 목소리의 '사랑이'가 살고 있다. 특히 사랑이는 숫자 천재로 통한다고. 사랑이에게 숫자를 
말하면 그 숫자만큼 발을 들어 숫자를 정확하게 맞춘다고 한다. 목소리로 듣고 숫자를 분별하는 건 물론, 숫자 카드를 보고도 정답률 100%! 여기에 덧셈과 뺄셈 연산 능력까지 완벽하게 마스터한 숫자 천재 앵무새 사랑이의 능력을 확인해본다.

 

▶ '전설의 헌터' 코너에서는 명의 허준의 비상약, 대나무가 품은 보물에 대해 알아본다.

전설의 헌터에 오지 총각이 떴다! 오늘은 헌터 총각으로 힌트도 없이 헌터를 찾아가야 하는 상황. 마을 주민을 붙잡고 물어보니 톱을 들고 대나무 숲을 누비는 한 남자가 있다고 한다. 왠지 모르게 스산한 숲 속에서 대나무를 자르고 있는 이 남자, 바로 오늘 우리가 찾는 소순일 헌터다.

그런데 대나무를 자르더니 밑동에 비닐 튜브를 연결하는 헌터! 바로 1년 중 한 달 반만 얻을 수 있는 대나무 수액을 채취하고 있었다고. 하지만 보물은 이게 끝이 아니다. 수액 채취를 위해 잘라낸 대나무는 또 귀한 보물을 얻는데 사용된다고 한다. 

대나무를 두 쪽으로 갈라 열을 가하자 대나무에 송글 송글 맺히는 투명한 액체! 바로 이것이 한의학의 아버지, 허준이 애용했던 죽력(竹曆)이다. 선조가 의식을 잃었을 때, 다른 약이 듣지 않아 고생할 때, 심지어 임종 직전까지 위급상황일 때마다 허준이 꺼내 사용했다는 죽력은, “열을 내리고 가래를 없애 주며 경기를 진정시키고 막힌 곳을 뚫는 효능이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명의 허준의 비상약, 죽력 채취 과정과 똑똑하게 활용하는 방법까지! 전설의 헌터에서 만나보자.

 

▶ '꿀팁TV' 코너에서는 지방을 태우는 과일의 정체를 알아본다.

북한산을 휘어잡고 있다는 의문의 정체를 찾아 산을 찾은 오늘저녁 제작진! 그런데 만나긴 만난 것 같은데, 도저히 따라잡을 수 없다!? 그 정체는 바로 '지원이'다. 최근 복면가왕은 물론, 저 세상 춤사위로 무대에서 기량을 뽐내는 트로트 가수다.

산에 다녀와서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주는 지원이는 워낙 학창시절부터 육상 선수와 정구 선수로서 오래 활동을 했던 만큼 체력 하나는 좋았지만, 운동을 그만두고 어머님 간호를 도우면서 살이 찌는 건 막을 수 없었다고. 그럴 때 등산으로 유산소 운동을, 집에서는 스트레칭과 근력 운동을 하면서부터 체력은 물론 아름다운 몸매까지 갖춰졌다고 한다. 

운동뿐만 아니라 늘 챙겨먹는 게 있다고 하는데 그 정체는 바로 지방 태우는 과일, 자몽이다. 특히 자몽 껍질 속 나린진 성분은 지방을 태우는 속도를 활성화시켜 준다고. 지방 태우는 과일, 자몽의 섭취법과 주의사항까지 오늘저녁 꿀팁 TV에서 알아본다.

 

▶ '반찬 고수의 족집게 레시피' 코너에서는 여수 금오도 민박집의 자급자족 밥상을 소개한다.

전라남도 여수시 남면에 위치한 금오도. 이곳에는 50년 서울 생활을 정리하고 고향 금오도에 귀어해 작은 민박집을 운영하고 있는 한 부부가 있다. 남편이 직접 잡은 싱싱한 식재료로 반찬 고수인 아내가 민박집 손님들 밥상을 잔칫상 부럽지 않게 차려낸다고 한다. 금오도 앞바다가 제철 맞은 바다 생물을 양껏 내어주는 황금어장인 덕에 귀한 어종들도 손님 밥상에 척척 오른다고.

남도 대표 별미인 ‘간재미찜’과 ‘갑오징어볶음’! 햇볕에 잘 말린 간재미는 된장 양념을 발라 쪄내고, 갑오징어는 고추장과 굴소스 간단한 조합으로 양념하는 것이 포인트다. 금오도가 국내 최대 방풍나물 산지인 만큼 ‘방풍나물무침’도 사시사철 빼놓을 수 없는 필수 반찬이다. 된장과 고추장을 섞고 동백씨기름을 살짝 둘러주면 금오도 방풍의 향긋함과 달큰한 동백기름의 조화가 일품이다. 신선하고 푸짐한 금오도 민박집 한상을 소개한다.

 

한편, 다양한 정보, 생활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이슈 현장을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담아내는 프로그램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 오후 6시 25분 MBC에서 방영된다.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가성비 정식, 여수 금오도 자급자족 밥상 소개

29일(금) 오후 6시 25분 MBC 방송
가성비 정식, 완도 숫자 천재 사랑이, 대나무가 품은 보물, 지방 태우는 과일, 여수 금오도 자급자족 밥상 소개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