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X이효리X비 최'깡'캐 혼성그룹 결성, 추가 멤버는 누구?
'시무 20조' 어디로? 비, '**춤 포기못해', 유재석 프로듀스 금지령

출처: MBC '놀면 뭐하니?'

[문화뉴스 MHN 권성준기자] 유고스타와 유산슬 등 다양한 분야 뮤지션을 키운 MBC '놀면 뭐하니?'가 올여름 새롭게 론칭하는 혼성 그룹 윤곽이 드러났다. 연습생 유재석과 이효리, 비가 한 팀으로 올여름 무대를 찢을 준비에 나선다. 

유재석, 이효리, 비는 본격적으로 그룹의 정체성과 관련해 이야기를 나눈다. 레전드 집합체인 이들이 댄스라는 커다란 장르 외 어떤 스타일의 곡에 도전할지, 또 멤버 구성은 어떻게 될지 등이 모두 베일에 싸여 있다.

출처: MBC '놀면 뭐하니?'

이런 와중에 '놀면 뭐하니?'는 29일 "소속 연습생 유재석이 댄스 솔로 가수 레전드 이효리, 비와 함께 혼성 그룹을 결성한다. 그룹은 여전히 퍼즐을 맞춰가는 과정이며, 추가 멤버 영입 등은 고려 중이다"라고 전했다. 

'놀면 뭐하니?'는 일찌감치 올여름 틈새시장 공략을 위해, 지난해 주요 차트 순위권에서 자취를 감췄던 댄스 장르 도전을 선언했다. 90년대와 2000년대 감성을 자극하는 써머송과 혼성 그룹 제작을 예고해 연일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새로운 혼성 그룹의 유일한 확정 연습생인 유재석은 그동안 댄스계 레전드를 만나 조언을 구해왔다. 특히 '시대의 아이콘' 이효리와 남자 솔로 댄스가수로 독보적인 길을 걸어온 비를 만나 '레전드 케미'를 뽐냈다. 

출처: MBC '놀면 뭐하니?'

방송 후 레전드 집합체인 유재석과 이효리, 비 세 사람이 한 팀으로 무대에 서는 장면을 보고 싶다는 시청자들의 염원이 이어지면서 '놀면 뭐하니?' 혼성 그룹을 향한 기대감이 더욱 치솟은 상황이다. 연습생인 유재석이 먼저 두 레전드에게 "거두절미하고 같이하자!"라고 팀 합류 프러포즈를 했다고 알려졌다.

오는 30일 방송되는 '놀면 뭐하니?'에는 유재석과 이효리, 비가 한 팀을 결성하는 역사적인 장면이 그려진다. 먼저 이효리는 '연예인들의 연예인' 수식어의 걸맞은 올킬 비주얼을 뽐내며 등장해 시선을 강탈할 예정이다.

출처: MBC '놀면 뭐하니?'

이효리는 유재석, 비와 그룹 내 포지션을 둘러싼 동상이몽 기싸움(?)을 펼친다. 팀워크를 뽐내는 보통의 그룹과 달리 시작부터 역대급 티격태격 케미 디스전을 예고해 세 사람 중 누가 먼저 기선 제압에 성공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효리는 앞으로 영입하길 기대하는 멤버의 포지션을 언급하며 메인 보컬 자리를 호시탐탐 노린다. 특히 시원한 가창력의 여성 보컬을 영입하자는 의견인 유재석에게 "왜 나는 부족해? 안 되겠니?"라고 꽉 찬 직구를 날린다고 해 유재석의 반응을 궁금하게 만들었다. 

또 이효리는 스스로 '뒷담화 하는 스타일'이라고 폭로한 것과 달리 유재석과 비 바로 앞에서 화끈한 디스 공격을 퍼붓더니, 비와 힘을 합쳐 '쪼랩' 연습생 유재석의 팀 내 역할과 존재 이유에 의문을 품으며 역 오디션을 제안했다고 전해졌다.

결국 유재석과 비의 입에서 "이럴 거면 이효리와 아이들 하자!"라는 이야기가 터져 나왔다고 알려져 이효리의 활약을 기대하게 만든다.

출처: MBC '놀면 뭐하니?'

선글라스로 '태양을 피하는 방법' 당시 비주얼 그 자체로 등장한 비는 '1일 3깡' 선언 후 반응을 들려준다. 

열정캐 비는 직접 신곡 프로듀싱을 해보겠다고 의욕을 빛내지만, 유재석이 칼같이 차단한다. 유재석은 '깡'팸의 '시무 20조'를 떠올리며 비에게 '프로듀싱 금지령'을 내린다고 전해졌다. 

급기야 유재석, 이효리, 비는 그룹 활동 중 포기해야 할 것과 포기할 수 없는 것을 두고 치열한 공방전을 벌였다고 전해진다.

출처: MBC '놀면 뭐하니?'

그런가 하면 이효리는 유재석과 비에게 파격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각자의 배우자를 멤버로 초대하는 '역대 최초' 부부 동반 '패밀리' 혼성 댄스 그룹 결성을 의사를 묻는다. 이효리의 아이디어에 동공 지진이 온 유재석과 비가 어떤 대답을 꺼낼지 화제가 되고 있다. 

'놀면 뭐하니?' 혼성 그룹은 멤버 공개 소식만으로 여름 가요계를 찢을 슈퍼스타 그룹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확정 멤버들의 면면이 이보다 더 화려할 수 없기 때문이다.

출처: MBC '놀면 뭐하니?'

첫 번째 멤버 연습생 유재석은 음악, MC, 요리 다방면에 능통하며 연예대상 15회 수상에 빛나는 '만능캐'다. 음악 분야에서는 댄스팀부터 남성 듀엣까지 다 장르를 경험한 전도 유망한 연습생이다. 팀 내 역할은 베일에 가려진 상황이지만, 여러 장르 경험을 바탕으로 프로듀싱 능력을 기르고 있다는 소문이다.

두 번째 멤버 이효리는 걸그룹 핑클과 솔로 가수로 대체 불가 존재감을 입증했다. 특히 2003년 솔로 1집 '텐미닛'으로 KBS 가요대상을, 2009년 예능 '패밀리가 떴다'로 SBS 연예대상을 차지하며 가요계와 예능계를 동시에 섭렵한 독보적인 이력의 멤버다. 메인 보컬과 센터를 노리며 팀 내 귀여움과 야망을 담당할 예정이다. 

세 번째 멤버 비는 이효리가 대상을 탄 이듬해인 2004년 KBS 가요대상 주인공이자, '닌자 어쌔신'으로 할리우드 무대까지 밟으며 월드 스타 반열에 오른 세상 화려한 이력의 주인공이다. 최근에는 '1일 3깡'에 이어 '1일 7깡'이라는 신조어를 유행시키고 있는 화제의 멤버로 팀 내 열정과 꾸러기 매력을 담당한다.

출처: MBC '놀면 뭐하니?'

리얼 최'깡'캐만 모였다. 벌써부터 시청자들과 가요 팬들 사이에서 "'놀면 뭐하니?'가 해냈다", "판타지 조합"이라는 반응을 불러 모으고 있는 유재석, 이효리, 비 세 사람이 완성할 혼성 그룹이 올여름 가요계에 어떤 지각변동을 일으킬지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유재석, 이효리, 비의 역사적인 혼성 그룹 결성의 순간은 30일 토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되는 '놀면 뭐하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놀면 뭐하니?'는 고정 출연자 유재석이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유고스타-유산슬-라섹-유르페우스-유DJ뽕디스파뤼-닭터유 등 '유(YOO)니버스'를 구축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놀면 뭐하니' 유재석X이효리X비 최'깡'캐 혼성그룹, 논란의 '그 춤은 포기못해' 예고

유재석X이효리X비 최'깡'캐 혼성그룹 결성, 추가 멤버는 누구?
'시무 20조' 어디로? 비, '**춤 포기못해', 유재석 프로듀스 금지령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