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최초 감염자가 동승자들에게 전파 추정… 지역 감염 우려에 동선 관련 접촉자 분석 중

출처 : 픽사베이

[문화뉴스 MHN 이솔 기자] 교회에서 떠난 단체 제주여행을 다녀온 뒤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은 '군포 확진자'와 관련된 정보가 공개됐다.

제주도는 경기 군포, 안양 지역 교회 목회자 모임인 목사 A(61)씨 등 8명이 한 대의 승합차로 지난달 25일부터 2박 3일간 제주 여행을 했으며 이 기간 렌터카 동승자 8명 중 6명이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조사됐다고 1일 밝혔다.

방역당국은 이들 6명의 코로나19 확진자에 의해 군포, 안양에서 가족 간 2차 전파가 이뤄져 현재까지 총 9명이 감염된 것으로 보고 있다.

이들은 제주에 도착한 지난달 25일 제주공항 부근에서 렌터카를 수령해 타기 시작해 제주 여행이 끝나는 27일까지 이용했으며, 다만 따로 운전기사를 두지 않고 A씨 일행이 직접 운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배종면 도 감염병 관리지원단장은 이날 도청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렌터카 내부에 있는 한 명이 감염원이 돼 집단 감염이 일어났다고 볼 수 있다"며 "지난달 29일 증상이 있던 1명의 잠복기를 고려하면 제주 여행 당시인 지난달 25∼26일 사이 감염자 1명에 의해 다른 동승자들이 바이러스에 노출됐다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도는 이에 따라 제주 여행 당시 도민 등 지역 전파 위험도 크다고 우려하고 동선을 중심으로 접촉자를 파악하고 있다.

한편 제주시에서는 150명이 모이는 '홀덤' 카드게임 대회도 취소되는 등 최근 첫 집합금지명령이 발동되는 등 코로나로 인해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

제주여행 다녀온 경기 교회 확진자 6명 모두 렌터카 동승자

도, 최초 감염자가 동승자들에게 전파 추정… 지역 감염 우려에 동선 관련 접촉자 분석 중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