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스토어에서는 텐센트의 '화평정영'(중국판 배틀그라운드)이 1위 차지

출처 : 앱애니

[문화뉴스 MHN 이솔 기자] 게임 리니지의 공세가 고공행진 중이다.

글로벌 앱 조사업체 앱애니는 엔씨소프트의 다중접속임무수행게임(MMORPG) '리니지2M'이 올해 1분기 전 세계 구글플레이 매출 1위를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뒤이어 2위를 기록한 게임은 일본 믹시의 '몬스터 스트라이크', 3위는 소니의 '페이트 그랜드 오더' 등 순이었다.

애플사의 앱스토어에서는 중국판 배틀그라운드인 텐센트의 '화평정영'이 1위를 차지했고, 역시 텐센트의 '어너 오브 킹즈', 중국 릴리스의 'AFK 아레나'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올해 1분기 전 세계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횟수는 작년보다 약 18% 증가한 123억건, 소비자 지출은 약 2% 증가한 약 166억 달러(20조3천715억원)를 기록했다.

앱애니 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사회적 거리 두기가 시행되고 세계 각국에서 외출이 제한된 상황에서 모바일 게임은 엔터테인먼트뿐만 아니라 사회적 관계를 위한 창구로도 활용됐다"고 이유를 분석했다.

이에 올해 모바일 게임의 성장세는 더욱더 가팔라져서 PC게임 매출의 2.8배, 콘솔의 3.1배 규모에 달할 것으로 앱애니는 전망했다.

한편, 중국에서 현재 가장 인기있는 PC게임인 '던전앤파이터'가 모바일 버전으로 현지에서 사전예약을 진행중인 상태라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다. 과연 해당 게임이 리니지2M의 구글플레이 1위마저도 탈환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앱애니, 리니지2M, 1분기 전 세계 구글플레이 매출 1위라고 밝혀

앱스토어에서는 텐센트의 '화평정영'(중국판 배틀그라운드)이 1위 차지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